Recipe and Life Information

6시 내고향 셰프의 선물 마늘 왕새우찜 팔진탕면 부용게살 레시피 요리

KBS1 6시 내고향 쉐프의 선물 마늘 왕새우찜 팔진탕면 부용게살 레시피 요리




<팔진탕면>



재료: 조개, 오징어, 새우, 해삼, 소고기, 청경채, 죽순,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브로콜리, 대파, 다진 마늘, 다진 생강, 굴 소스, 청주, 소금, 후추, 참기름, 간장  



1. 끓는 물에 조개와 대파, 양파, 생강 등을 넣고 간장, 소금, 후추 등으로 간을 해서 육수를 우려낸다.



2. 해물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끓는 물에 한 번 데쳐 잡내를 제거해주고, 청경채, 죽순 등 채소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3. 소고기도 넓적하게 한입 크기로 편으로 썬 후 마리네이드 숙성하여 뜨거운 기름에 한 번 익혀 놓는다. 


(*마리네이드 숙성: 전분, 달걀흰자, 소금, 간장 약간, 후추 약간, 식용유 약간)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 대파 등을 먼저 볶아 향을 내주고 준비된 채소류와 해물, 소고기를 넣고 잘 볶아 전분으로 농도를 잡고 팔진볶음(해물, 고기, 채소 등 좋은 재료들을 넣고 만든 요리)을 만들어준다. 



5. 면을 삶아 그릇에 담고 준비된 4의 팔진볶음을 얹고 1의 완성된 조개 국물을 부어 팔진탕면을 완성한다.




<마늘 왕새우찜>



재료: 왕새우, 통마늘, 간장, 설탕, 후추, 식용유 



1. 왕새우는 등에 칼집을 넣고 이물질을 제거한 다음 등을 펼쳐서 준비해 놓는다.



2. 통마늘은 잘게 다지고 180도의 뜨거운 식용유를 부어 마늘의 아린 맛을 제거한 후 간장, 설탕, 후추 등으로 간을 해서 고소한 마늘 소스를 만든다.



3. 손질된 왕새우 살에 2의 마늘 소스를 얹고 찜통에서 10분간 쪄서 완성한다.







<부용게살>


(부용이라는 중국의 연꽃을 형상화한 요리)



재료: 게살, 새우, 브로콜리, 달걀흰자, 생크림, 다진 마늘, 대파, 청주, 소금, 후추, 참기름,  물 전분


 


1. 달걀흰자에 생크림을 조금 넣고 150도의 기름에 튀겨서 채에 걸러 놓는다.



2. 브로콜리는 뜨거운 물에 한 번 데치고 게살도 먹기 좋게 손질한다. 



3. 뜨거운 팬에 다진 대파, 다진 마늘을 넣고 기름에 볶아 향을 내준 후 게살을 넣고 수프처럼 끓여낸다.



4. 수프가 잘 끓으면 소금, 후추로 간을 하고 물 전분을 풀어 농도를 잡는다.



5. 1의 흰자 튀김을 넣고 함께 버무려 부용게살을 완성한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