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소식을 전해드리는 비즈투데이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왔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아시아나항공이 '2018년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습니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국가 고객만족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등 올해 진행된 국내 3대 서비스 평가를 모두 석권했습니다.
아울러 이들 평가에서 국내 최초로 4년 연속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는데요.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조사에서 장거리 노선 네트워크 확장, 신규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업그레이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2. SK텔레콤이 오늘부터 이틀간 SK그룹 13개 관계사의 ICT 기술과 서비스를 공유하는 'SK ICT 테크 서밋 2018'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에선 SK텔레콤과 SK하이닉스 등 13개 참여사들이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 모두 7개 영역에서 쉰다섯개 주제를 발표하고, 기술을 선보이는데요.
특히 시너지 창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들도 초청한다고 SK텔레콤은 밝혔습니다.

3. LG전자가 11월 한 달간 '사랑의 김치나눔' 행사를 진행합니다.
LG전자는 11월 1일부터 말일까지 'LG디오스 김치톡톡'이, 한 대씩 팔릴 때마다 김치 1kg씩 적립해 다음달 초, 서울에 사는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4. GS리테일이 서초구청, 한우리 보호작업장과 국내 첫 장애인 직업훈련형 편의점인 'GS25 늘봄 편의점' 출점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 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 교육훈련과 취업지원 등을 위한 건데요.
'GS25 늘봄편의점'의 교육 훈련생으로 선발된 발달·정신 장애인 들은 별도의 교육장에서, 계산과 물품정리 등 직무 훈련을 받은 뒤, 정식 근무하게 됩니다.

5. LG유플러스가 편안한 잠자리 환경을 만들어주고 기상도 도와주는 조명제품인 'IOT 숙면등'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조명과 스피커 기능이 결합돼 일출, 일몰과 유사한 조명효과와 심신안정을 유도하는 음원을 제공해 사용자의 숙면을 돕습니다.
앞서 'IoT숙면알리미' 서비스를 선보인 LG유플러스는 이로써, 토탈 IoT 숙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비즈투데이였습니다.

  • OBS 뉴스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32-670-5555
  • ▶ 이메일 jebo@obs.co.kr
  • ▶ 카카오톡 @OBS제보
저작권자 © OBS경인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