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수)

방송 프로그램 리뷰

[스브스夜]불타는청춘 송은이가 밝힌 #데뷔 #저작권료 #김영철

작성 2018.04.04 00:42 수정 2018.04.04 09:26 조회 3,432
기사 인쇄하기
불청

[SBS연예뉴스 | 손재은 기자] '불타는 청춘' 송은이에 대한 궁금증이 밝혀졌다.

3일 방송된 SBS '불타는 청춘'에서 송은이는 개그맨 데뷔부터 음악저작권료까지 모든 것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광규는 2018년 2월 음악저작권료가 세금 9월을 떼고 실지급액 56원이 입금된 사실을 알렸다. 이에 송은이는 “제가 봤을 땐 '불타는 청춘'에서 한번 부른 게 나온듯하다”라며 “저는 제 노래가 좀 있어서 분기별로 25만 원 나온다. 1년에 100만 원정도 된다”라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를 듣던 박재홍은 “가요제에 나가지 않았냐. 왜 개그맨이 됐냐”고 물었고, 송은이는 강변가요제 출신임을 밝히며 “대학교 재학 시절 개그클럽 동아리 활동하고 있었다. 김정균, 안재욱, 신동엽 등 모두 한 동아리에 있었는데 91년도에 SBS가 개국했다. 이성미가 SBS로 가서 조연급 개그맨으로 나를 비롯해 신동엽, 안재욱, 김진수, 이휘재를 불렀다”고 밝혔다.

이어 “안재욱은 MBC 탤런트를 준비하고 있었고, 김진수는 영화 '장군의 아들 2'를 촬영했다. 이휘재는 학교 공연을 마무리하려 했고, 나는 강변가요제 원서를 넣고 가수의 꿈을 가지고 있어서 거절했다. 유일하게 신동엽만 남아 SBS 특채 개그맨이 됐다. 신동엽에 이어 표인봉이 SBS에 갔다. 이휘재는 김한석과 MBC에서 활동을 하게 됐다. 이후 KBS에서 '청춘스케치'라는 프로그램에서 우리를 불렀다. 그때까지도 26년간 이 직업을 할 것이라 생각 못 했다. 강변가요제는 라디오까지 하고 본선 무대인 TV 무대 못 갔다”고 덧붙였다. 

송은이는 김영철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연수는 “김영철과 가상결혼하지 않았냐. 시청자 입장에서 궁금하더라. 썸이 있었는지?”를 물었다.

송은이 “김영철 잘 모르죠?”라면서도 “영철이 너무 장점이 많다. 재밌다 착하다 남을 잘 챙긴다”고 칭찬했다. 하지만 “그런데 한 가지 너무 큰 단점이 있다. 많이 수다스럽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 외에도 송은이는 청춘들에게 새로운 게임들을 알려주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 집단 비정상”이라고 말하면서도 청춘들과 가까워진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불타는 청춘'은 매주 화요일 방송된다.

사진=SBS 캡처
손재은 기자 jaeni@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