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마켓워치]1000억 GIFT펀드 운용사에 엔베스터

입력
기사원문
강구귀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000억원 규모 GIFT펀드(Governmental Industrial Fund for new Technology & commercialization) 운용사에 엔베스터가 선정됐다. 한국성장금융투자금융이 모펀드 자금 500억원에 민간 출자를 더해 신기술사업 활성화 목적으로 조성하는 펀드다.

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성장금융은 최근 GIFT펀드 운용사로 엔베스터를 선정했다. 엔베스터는 옛 대한교과서의 미래엔 계열이다. 김보성 엔베스터 대표는 미래에셋벤처투자, 한국기술투자, 이앤인베스트먼트를 거쳐 현재 엔베스터를 이끌고 있다.

엔베스터는 성장금융의 출자를 받아 1000억원 이상 펀드를 조성해야 한다. 이 펀드의 주요 투자 대상은 혁신기술 사업화 기업이다. 세부적으로 △기술혁신·사업재편 M&A를 추진하는 곳 △민간·공공 기술을 사업화하는 곳 △전략사업 밸류체인 또는 R&D 과제를 수행하는 곳 △사업화 연계 기술을 개발하는 곳 △공공 분야 혁신수요 활용을 위해 신기술을 사업화하는 곳 등이다.

기술평가(TCB) 등급이 상위 5등급 이상인 기업도 투자 대상이다. 이들 기업에 결성총액의 80% 이상을 투자해야 한다. 건별 투자 한도는 결성총액의 20%다.

앞서 GIFT펀드에는 △IBK캐피탈-파라투스인베스트먼트 △엔베스터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뉴레이크얼라이언스매니지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우리종합금융이 지원했다. 이후 숏리스트로 엔베스터와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가 선정돼 프리젠테이션(PT) 등 경합을 벌였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 세상의 모든 골 때리는 이야기 'fn파스'
▶ 속보이는 연예뉴스 fn스타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마켓워치'로서 M&A, 인수금융, 사모펀드, 구조조정, NPL, 투자, 부동산, 연기금공제회, 딜 어드바이저리, 은행, 보험, 저축은행, 캐피탈 등을 탐구합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