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보령 '능이버섯전골'-광주 꽃담우 '간장&양념게장 18000원 무한리필'

입력
수정2018.11.01. 오후 8:05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1일 오늘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 코너를 통해 '능이버섯전골'과 '게장' 대박맛집 2곳이 소개됐다.

충남 보령시 행복로에 위치한 '청기와지붕아래'이 '능이버섯전골' 대박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쌀쌀한 날씨에 잘 어울리는 음식으로 진하고 개운한 국물 속에 오동통한 능이, 양송이 등의 무농약으로 키운 6가지 종류 버섯과 함께 부드러운 불고기까지 푸짐하게 들어가 있다. 주말 매출 400만원을 기록 중인 이 곳이 매출을 올리게 된 딱 하나는 천연 양념 가루를 넣은 국물에 있었다.

경기 광주시 오포읍 신현로에 위치한 '꽃담우'가 이날 '게장' 대박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달콤한 간장게장과 매콤한 양념게장까지 살이 꽉 찬 꽃게가 밥도둑의 노릇을 톡톡히 하며 18000원 무한리필로 저렴하면서도 푸짐하게 제공되고 있다. 주말 매출 720만원을 올리는 이 곳이 매출이 올리게 된 딱 하나는 쌀뜨물에 넣은 간장게장에 있었다.

한편 '2TV 생생정보'는 2010년 방송을 시작한 '생생정보통'과 '2TV 저녁 생생정보'를 거쳐 유지되고 있는 KBS 2TV의 저녁 시간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이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소개되는 오늘 저녁 맛집들은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