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필립, 10개 대학과 항공산업 인재 육성 산학협약

입력
기사원문
황태종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광주=황태종 기자】호남을 기반으로 한 항공사 에어필립은 항공산업 인재 육성 및 발굴을 위해 10개 대학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10개 대학은 세한대, 초당대, 청운대, 광주여대, 한서대, 호원대, 경운대, 대림대, 충청대, 한국관광대학이다.

협약에 따라 에어필립과 10개 대학은 △현장실습과 견학을 통해 우수 인재 채용 적극 협조 △전문서비스 인력 적극 지원 △정보 교환 및 각종 자료 수집 상호 교류 등을 협력해 추진하기로 했다.

엄일석 에어필립 회장은 "산학협력을 통해 최적화된 맞춤형 항공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며 "에어필립은 지역 기반산업 발전을 위한 역할을 충실히 해 호남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항공사로 거듭날 것이며 일자리 창출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어필립은 광주~김포, 광주~제주, 김포~제주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이달 중 3호기를 도입해 무안~인천 노선과 첫 국제선인 무안~블라디보스톡 노선을 신규 취항할 계획이다. 또 오는 2022년까지 총 12대의 항공기를 순차적으로 도입해 무안공항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인재 채용에 앞장서 나갈 방침이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세상의 모든 골 때리는 이야기 'fn파스'
▶ 속보이는 연예뉴스 fn스타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