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운대는 2일 ‘경운대학교 프라임사업 성과확산 심포지엄(제2차 항공정비분야 국제워크숍)’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경운대가 주최·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국내외 항공MRO(정비)산업의 동향을 파악하고 항공정비교육의 현안들과 국내외 항공정비 자격과정에 대한 심층적인 논의를 하고자 국토교통부, 대한항공, 호주 Aviation Australia, Qantas항공 등 항공정비분야 전문가 100여명이 참가했다.

PRIME사업 수행을 통해 질적/양적 교육개혁을 추진해온 경운대학교는 최근 인력수급이 절실한 전문항공정비 인력 양성체계를 선제적으로 구축하고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공유함과 동시에 ‘항공MRO시장과 발전방향’ ‘호주의 항공정비교육과정 및 EASA자격과정’ ‘국내 항공사 항공정비인력 수요전망’ '항공정비인력양성 발전방안 논의’등의 주요안건들을 통해 미래 항공MRO(정비)인력양성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한성욱 경운대 총장은 “지난번 성황리에 개최된 항공보안분야 심포지엄에 이어 오늘 국내외 항공정비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게 되어 영광이고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금번 행사를 기점으로 미래 항공MRO(정비)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더욱더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국제워크숍 /사진=경운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