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인터뷰②] 김새론 "연기 때문에 고등학교 자퇴 아니야..홈스쿨링은 내 선택"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김새론(18)이 "고등학교 자퇴를 선택한 것은 나를 위한 것이었다"고 말했다.

액션 스릴러 영화 '동네사람들'(임진순 감독, 데이드림 제작)에서 실종된 소녀 한수연(신세휘)을 유일하게 찾아 나선 여고생 강유진을 연기한 김새론. 그가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스포츠조선과 만나 '동네사람들'에 대한 비하인드 에피소드와 근황을 전했다.

지난 2009년 이창동 감독이 제작한 한국, 프랑스 합작 영화 '여행자'(우니 르콩트 감독)로 데뷔한 김새론. 당시 10살의 어린 나이임에도 풍부한 감정선과 밀도 높은 연기력을 과시해 단번에 충무로의 기대주로 떠오른 것은 물론 그해 최연소 칸국제영화제에 진출한 '천재 아역'로 거듭났다.

특히 2010년 '아저씨'(이정범 감독)를 통해 강렬한 연기를 선사한 김새론은 청소년관람불가 영화임에도 무려 600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힘을 발휘했고 이후 '나는 아빠다'(11, 전만배·이세영 감독) '이웃사람'(12, 김휘 감독) '바비'(12, 이상우 감독) '만신'(14, 박찬경 감독) '도희야'(14, 정주리 감독) '맨홀'(14, 신재영 감독) '눈길'(17, 이나정 감독) 등을 통해 '믿고 보는 배우'로 관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눈길' 이후 1년 만에 스크린으로 컴백한 김새론은 '동네사람들'에서 사라진 친구를 찾는 강인한 여고생, 그리고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라면 어느 것도 두려워하지 않는 여고생을 완벽히 소화, 섬세하고 탄탄한 연기 내공을 발휘해 눈길을 끈다. 무엇보다 극 중 여자고등학교 체육교사로 부임하게된 기철 역의 마동석과 '이웃사촌' 이후 6년 만에 재회, '삼촌-조카'와 같은 찰떡 케미스트리를 자아내 눈길을 끈다.

김새론은 지난 2016년 다양한 경험을 위해 재학 중인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를 자퇴해 화제를 모았다. 이와 관련해 그는 "실제로 중학교를 다닐 때는 3년 내내 학교와 일을 병행하면서 바쁘게 지냈다. 학교를 다닐 때도 학생부도 해보고 이것저것 해봤다. 학교에서 시간을 잘 보냈다. 그때 사귄 친구들과는 동네에서 매일 보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고등학교 때도 1학년을 굉장히 열심히 다녔다. 지금도 고등학교 친구들도 자주 만나고 선생님들과도 연락을 자주하고 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추억을 쌓았다"며 "다만 자퇴를 했다고 문제가 있거나 아쉬움이 많이 남지 않는다. 홈스쿨을 결심한 것은 내 선택이었다. 평소에도 부모님께서 내 선택을 많이 지지해줬는데 이번 결정도 지지해 주셨다. 물론 고등학교 생활이 더 궁금하기도 했고 좋은 추억도 많았지만 이후 내가 배우고 싶은 것들을 더 집중하기 위해 나만의 시간을 갖기로 생각했다. 중학교 때부터 학교 생활과 연기 생활을 잘 병행해왔다. 일적인 문제로 인해 자퇴한 것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한편, '동네사람들'은 여고생이 실종되었지만 아무도 찾지 않는 의문의 마을에 새로 부임한 체육교사가 사건의 실마리를 쫓게 되는 스릴러다. 마동석, 김새론, 이상엽, 진선규, 장광 등이 가세했고 '슈퍼스타'를 연출한 임진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7일 개봉한다.

soulhn1220@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