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대학 공부법
찜하기

A+ 대학 공부법

  • 저자
    신보라
  • 출판
    티즈맵
  • 발행
    2013.05.27.
책 소개
꿈꾸는 미래를 창조하는 A+ 학습 노하우! 학습멘토에게 배우는『A+ 대학 공부법』. 현재 숭실대학교 교육개발센터에서 재학생들의 학습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기획 및 학습 코칭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저자 신보라가 교육학을 전공한 선배로서, 또 대학생활과 학습을 지도하는 현직 학습 멘토로서 경험했던 것들을 집약하여 이 책을 썼다. 특히 저자 자신이 직접 듣고 배운 명사들의 특강, 학습 세미나, 그리고 캠퍼스에서 만난 재학생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로부터 얻은 소중한 노하우에서 공통분모를 찾아 핵심을 정리하였다.
e북 1구매 7,200상세보기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eBook
  • 쪽수/무게/크기
    228
  • ISBN
    9788994390246

책 소개

꿈꾸는 미래를 창조하는 A+ 학습 노하우!

학습멘토에게 배우는『A+ 대학 공부법』. 현재 숭실대학교 교육개발센터에서 재학생들의 학습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기획 및 학습 코칭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저자 신보라가 교육학을 전공한 선배로서, 또 대학생활과 학습을 지도하는 현직 학습 멘토로서 경험했던 것들을 집약하여 이 책을 썼다. 특히 저자 자신이 직접 듣고 배운 명사들의 특강, 학습 세미나, 그리고 캠퍼스에서 만난 재학생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로부터 얻은 소중한 노하우에서 공통분모를 찾아 핵심을 정리하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미래를 꿈꾸는 대학생을 위한
A+대학 생활 메뉴얼!

꿈꾸는 미래를 창조하는 공부, 이제부터 시작이다!

고등학교 때는 교사의 주도하에 학생들이 따라가는 수동적 학습을 하지만 대학에서는 스스로 찾아 배우는 철저한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해야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신입생들은 고등학교 때의 학습 습관이 몸에 배어 스스로 찾아서 하기보다는 누군가의 지시에 따라 공부하려는 경향이 두드러진다. 고등학교 때 성적이 우수했던 학생이 대학에 들어와서는 고전을 면치 못하는 것은 바로 이러한 수동적인 학습 태도와 그릇된 학습 방법 때문이다.

대학생이 되면 전공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대학에 맞는 공부법을 몸에 익혀야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저자는 교육학을 전공한 선배로서, 또 대학생활과 학습을 지도하는 현직 학습 멘토로서 경험했던 것들을 집약하여 이 책을 썼다. 특히 저자 자신이 직접 듣고 배운 명사들의 특강, 학습 세미나, 그리고 캠퍼스에서 만난 재학생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로부터 얻은 소중한 노하우에서 공통분모를 찾아 핵심을 정리했다. 이제 막 대학생활을 시작하는 신입생은 물론 공부의 방향을 잡지 못해 고민하는 재학생들이 대학 공부에 대한 설렘과 보람을 발견하는 데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

멋진 학습 생활자가 되라
우리가 대학에 진학하거나 공부를 하는 이유는 궁극적으로 행복한 삶을 누리기 위해서이다.
배움 속에서 행복을 찾고, 앎을 통해 더 많은 행복을 만들고 나누기 위함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공부에 매달리기보다 공부를 즐길 수 있어야 한다. 성취 지향적인 학습에 오랫동안 길들여져 오긴 했지만 크고 작은 실패에도 의연하게, 삶의 모든 순간으로부터 진정성 있는 배움을 계속해나가는 것이 우리가 추구하는 학습의 본질이다. 좋은 성적도 중요하지만 대학공부에서 얻을 수 있는 가장 소중한 것은 평생 학습자로서의 기반을 닦는 일이다. 이 책에서 저자가 알려주는 일상속의 학습을 내면화하는 방법을 따라하다 보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고 즐거운 학습이 일어날 것이며, 생활에서 배움을 얻고 발전해나가는 멋진 학습 생활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현직 학습 멘토에게 A+ 학습법을 배우다
대학만 들어가면 모든 걱정이 끝날 것이라고 생각했던 과거와 달리 요즘은 대학에 들어가는 것도 어렵지만 졸업을 한 후에도 심각한 취업난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청춘들이 너무나 많다. 특히 대학 초반 어리둥절한 상태에서 놓친 학점은 취업을 앞두고 큰 부담이 될 수도 있다. 물론 학점이 취업을 결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취업대상자의 모든 것을 다 파악할 수 없는 입장에서 기업들은 학점을 그 학생의 성실함을 재는 잣대로 생각할 수밖에 없다. 극심한 경쟁 사회에서 나의 꿈을 이루고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신입생 시절부터 미래를 위한 공부를 시작해야 한다. 저자는 대학에서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한 학습 노하우를 세심하게 알려 준다. 특히 글쓰기, 토론, 프레젠테이션, 노트필기법 등 고등학교에서는 배우지 않았지만 대학에서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한 핵심 노하우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고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

책을 시작하며

1장. Dream High, 목표가 있는 공부
배움을 낚는 어부
반짝 반짝 빛나는
망설임과 열정 사이
종이 위에 꿈을 적는 세 가지 방법
마음의 소리
학습자 셀프 코칭
독서백편의자현
학습 칭찬 쿠폰
꽃들에게 희망을
힐링이 필요해

2장. Study Habits, 일상을 깨우는 공부 습관
학습 생활자의 의·식·주
종달새 vs 올빼미
크고 못 생긴 개구리 먼저 먹기
오늘 할 일 목록
몰입의 마법
당신이 잠든 사이
학습에 쉼표’ 하나
눈에서 멀어져서 마음에서도 멀어지게
Cafe처럼 자유롭게, 창의 학습 공간 만들기
이럴 땐 이런 음악
움직이는 학습
틈새 운동
학습 생활자의 일주일
공부 투자
지식 하이브리드

3장. A+Knowhow, A+학습 노하우
학습법 블렌딩
사람에게 길을 묻다
책, 다독(多讀)이기
내 책 사용 설명서
스크랩 홀릭
e편한 파일 관리
불멸의 글쓰기 학습법
토론의 달인 되기
Practice Makes Perfect Presentations
프레젠테이션, 2% 부족할 때
Enjoy, 영어공부
수업을 선택하는 우리의 자세
영어강의 100배 즐기기
공부의 숲에서 길을 찾다
강의 따라잡기 3종 세트
초롱초롱, 졸음 이기는 습관
명품 노트 필기법
암기는 나의 힘
암기의 왕도
둥글게 둥글게, 협동학습
시험에 대비하는 우리의 자세
굿바이, 시험불안
방학 탐구생활
대학생, 대학을 이용하자
즐거운 나의 학습 포트폴리오

책을 맺으며
참고 문헌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판매처

구매 가능한 판매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