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월당의 기묘한 이야기 6
찜하기

반월당의 기묘한 이야기 6

Novel Engine POP
  • 저자
    정연
  • 그림
    녹시
  • 출판
    영상출판미디어(영상노트)
  • 발행
    2017.01.10.
책 소개
『반월당의 기묘한 이야기』제6권. 지금도 이 땅 위를 떠도는 옛이야기 속 수많은 괴이──. 괴이에 홀린 사람들은 전통상점 반월당半月堂의 신령한 여우요괴를 찾아갔다고 한다. 삐딱하지만 올곧은 마음을 지닌 고등학생 유단柳丹은 귀신을 보는 눈을 가지고 있다. 어떤 우연한 계기로 이매망량을 다스리는 여우 백란白蘭과 반월당의 요괴 점원들을 만나게 되고, 산 자와 죽은 자를 가르는 경계에서 기묘한 이야기들을 경험하게 되는데……. “천 년도 넘게 수많은 삶과 죽음을 보면서 이런 생각을 했지요. 사실 삶이란 벽에 저절로 생긴 얼룩 같은 것이 아닐까? 너무 오래 들여다보고 있으니 거기에 어떤 심오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게 된 것뿐, 사실은 아무 의미도 없는 것이 아닐까? 그러다 또 다시 생각했습니다. 의미가 있고 없는 것 또한 누가 정해주는 바가 아니다. 자신이 의미 있다고 믿으면 의미가 생기는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없는 것이다. 한번 생각해보시지 않겠습니까? 영혼이 윤회를 되풀이하는 것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아니면 아무 의미도 없는지 말입니다.”, 의 작가가 전하는 기기묘묘한 현대기담. 장르연재사이트 『조아라』 및 『네이버』 연재분을 넘어서, 새로운 이야기가 이어진다!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소설
  • 쪽수/무게/크기
    416
  • ISBN
    9791131951668

책 소개

『반월당의 기묘한 이야기』제6권. 지금도 이 땅 위를 떠도는 옛이야기 속 수많은 괴이──. 괴이에 홀린 사람들은 전통상점 반월당半月堂의 신령한 여우요괴를 찾아갔다고 한다. 삐딱하지만 올곧은 마음을 지닌 고등학생 유단柳丹은 귀신을 보는 눈을 가지고 있다. 어떤 우연한 계기로 이매망량을 다스리는 여우 백란白蘭과 반월당의 요괴 점원들을 만나게 되고, 산 자와 죽은 자를 가르는 경계에서 기묘한 이야기들을 경험하게 되는데…….

“천 년도 넘게 수많은 삶과 죽음을 보면서 이런 생각을 했지요. 사실 삶이란 벽에 저절로 생긴 얼룩 같은 것이 아닐까? 너무 오래 들여다보고 있으니 거기에 어떤 심오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게 된 것뿐, 사실은 아무 의미도 없는 것이 아닐까? 그러다 또 다시 생각했습니다. 의미가 있고 없는 것 또한 누가 정해주는 바가 아니다. 자신이 의미 있다고 믿으면 의미가 생기는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아무것도 없는 것이다. 한번 생각해보시지 않겠습니까? 영혼이 윤회를 되풀이하는 것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아니면 아무 의미도 없는지 말입니다.”, 의 작가가 전하는 기기묘묘한 현대기담. 장르연재사이트 『조아라』 및 『네이버』 연재분을 넘어서, 새로운 이야기가 이어진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윤회輪廻의 수레바퀴 속에서
소년은 인연因緣을 깨닫는다.

『제6회 노블엔진 대상』 노블엔진 팝 부문 첫 대상 수상작 작가의 도서 신간. 연재소설사이트 『조아라』 및 『네이버』에서 연재된 적 있는 이 는 국내 최대의 연재플랫폼인 『카카오 페이지』에서도 20만 명에 이르는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가상의 조선을 배경으로 하는 와는 달리 현대에 펼쳐지는 기담으로, 21세기 현재가 배경이 되었지만, 설화와 민속, 전설과 신화, 기담과 괴담이 자유롭게 녹아있는 이야기의 감동은 전작 못지않다. 아련하게 가슴을 울렸던 전작과는 또 다른 재미를 주는 기기묘묘한 현대기담을 감성에 주린 많은 독자들에게 꼭 권하고 싶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

첫 번째 이야기
두 번째 이야기
세 번째 이야기
네 번째 이야기
다섯 번째 이야기
여섯 번째 이야기
어느 날의 이야기
작가 후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