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中企 우수 상품 판로 지원 '히든스타 오디션' 실시

입력
기사원문
윤희석 기자
TALK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24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선발해 홈쇼핑 판매 방송 기회를 제공하는 '롯데홈쇼핑 히든스타 오디션'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원함으로써 실질적 성장 기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8월부터 참가업체를 모집한 결과 최종 5개 업체 선정에 120여 개 업체가 지원했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오디션에 참가한 10개 업체는 각자 개성 있는 방식으로 상품 우수성을 홍보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상품기획자(MD), 컨설턴트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과 시민평가단 100명이 상품 우수성,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 심사해 최종 5개 업체를 선정했다.

반려동물 드라이룸으로 현장 심사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아베크'를 비롯해 '아리울수산', '쿠엔즈버킷', '세인트로바니', '에이아이티엘' 등이다. 롯데홈쇼핑은 해당 업체에 대해 방송 수수료를 면제하는 무료방송 기회를 제공한다. 업체 당 최대 1000만원 상품 영상 제작비도 지원한다.

전성율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앞으로도 중소기업 판로 확대, 상품 홍보 등 사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지원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
▶ 데이터를 세상에서 가장 잘 다루는 나라 - 데이터 코리아 빅뱅 2019
▶ 네이버 모바일에서 [전자신문] 채널 구독하기
▶ 전자신문 바로가기 [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