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중기 우수 상품 판로 지원하는 ‘히든스타 오디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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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2018.10.26. 오전 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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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이 지난 24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공개 선발해 홈쇼핑 판매 방송 기회를 제공하는 ‘롯데홈쇼핑 히든스타 오디션’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행사는 상품 홍보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8월부터 참가업체를 모집한 결과 최종 5개 업체 선정에 120여 개 업체가 지원했고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10개 업체가 오디션에 참가했다.

오디션에 참가한 업체들은 심사위원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개성 있는 방식으로 각자 상품의 우수성을 홍보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상품기획자(MD), 컨설턴트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과 시민평가단 100명이 상품 우수성,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 결과 최종 5개 업체가 선정됐다.

선정업체는 반려동물 드라이룸으로 현장 심사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아베크’를 비롯해 ‘아리울수산’, ‘쿠엔즈버킷’, ‘세인트로바니’, ‘에이아이티엘’ 등이다. 롯데홈쇼핑은 해당 업체에 대해 방송 수수료를 면제하는 무료방송 기회를 제공하고, 업체당 최대 1,000만원의 상품 영상 제작비도 지원할 예정이다.

전성율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 상품 홍보 등 사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기획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민재용 기자 insight@hankookilb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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