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당, 정치연수원장에 임정엽 임명…금주 추가 인선 진행

입력
수정2018.11.05. 오후 6:25
기사원문
박영주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9~10일 인천서 국회의원·지역위원장 워크숍
【전주=뉴시스】김민수 기자 = 임정엽 전 평화당 전북도지사 후보.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박영주 기자 = 민주평화당은 5일 정치연수원장으로 임정엽 전 전북도지사 후보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평화당은 이날 국회에서 최고위원회를 열고 8·5 전당대회 이후 미뤄뒀던 정치연수원장, 국가비전위원회 위원장, 전국위원장, 사무부총장, 대변인단 등 정무직 당직자 인선을 의결했다.

국가비전위원회 위원장은 정헌율 익산시장, 유기상 고창군수, 송귀근 고흥군수, 명현관 해남군수, 이윤행 함평군수가 맡는다. 사무부총장은 김종구 영등포을 지역위원장이 선임됐다.

기획조정위원장에는 양윤녕 전 국민의당 사무부총장, 최규동 전 국민의당 재외국민위원회 사무처장이, 조직위원장은 김영동 전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사무처장과 이관승 전 중앙당 사무부총장이 맡기로 했다.

홍보위원장은 황인철 전 국민의당 사무부총장과 이연기 전 중앙당 홍보위원장이, 대변인은 문정선 경남도당 창당준비위원장과 김기옥 강북갑위원장이, 부대변인은 김남영 강원도당 여성위원장이 맡는다.

최고위원회의는 금주 내로 추가 인선을 완료한 뒤 9~10일 인천에서 국회의원·지역위원장 워크숍을 열고 1차 조직정비 작업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gogogirl@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