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SC이슈]"가족"vs"경솔했다"…故조민기 아내, 생일 축하 게시글 '첨예한 대립' [종합]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故조민기의 아내가 SNS에 조민기의 생일 축하 사진을 게재했다가 삭제한 가운데 이를 두고 첨예한 대립이 이어졌다.

지난 5일 故조민기의 아내는 자신의 SNS 계정에 조민기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에는 서울추모공원에 마련된 故조민기 묘에 생일 케이크와 커피 등이 놓여 있다. 고인의 아내는 "생일 축하합니다. 당신의 생일을 축하합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해당 글이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자 고인의 아내는 돌연 게시물을 삭제했다.

대중들에게 고인에 대한 여론이 좋지 않기 상황에서 고인의 아내의 행동을 지적하며 경솔하다는 비판이 쏟아진 것. 고인의 아내는 논란이 커지자 게시글을 삭제하고, SNS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반면 유족 입장에서 당연한 일이다라는 등 첨예한 대립이 이어졌다.

앞서 故조민기는 과거 청주대학교 연극학과 교수로 재임하던 당시 미투 가해자로 지목된 바 있다.

당시 잘못을 인정하고 공식 사과한 조민기는 경찰 조사를 3일 앞둔 지난 3월 9일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당사자가 사망하면서 관련 사건은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됐다.

anjee85@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