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용인 장수천한방민물장어-광주 보리굴비 정식…개봉맛두 '오늘방송맛집'

입력
수정2018.11.06. 오후 7:48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6일 오늘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개봉맛두!' 코너를 통해 '가문의 영광' 편이 소개됐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용구대로에 위치한 '장수천한방민물장어'가 이날 대통령상을 받은 '장어구이'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어마어마한 크기로 역대급 비주얼을 자랑하는 이 집 장어구이는 노릇노릇 하게 촉촉함을 자랑하며 소스에 찍어 상추, 깻잎, 생강채와 함께 쌈으로 즐기는 것도 좋다. 천하장사급 힘을 자랑하는 장어는 인천 강화도에 마련된 민물장어 양식장에서 직접 키워서 하루에 두 번 가게로 공수한다.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에 위치한 '가매일식'이 이날 대통령도 방문한 '보리굴비'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품격있는 제철 모둠회, 담백하고 쫄깃한 초밥에 이어 주인공인 보리굴비가 윤기가 흐르는 자태를 뽐내며 등장한다. 시원한 녹차 물에 적신 밥과 김치에 고추장을 찍은 보리굴비를 함께 먹으면 환상의 호흡과 조화를 자랑한다. 잘 말린 보리굴비는 적당한 힘을 때려 고기를 부드럽게 만들고 쌀뜨물에 담궈 비린내를 빼주는 노하우도 더해진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