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정보' 대동맛지도 '시래기정식' '갈비찜' 개봉맛두! '장어구이' '보리굴비' '숭어 요리' '두부케이크' 위치&가격?!

공유
13

'생생정보' 대동맛지도 '시래기정식' '갈비찜' 개봉맛두! '장어구이' '보리굴비' '숭어 요리' '두부케이크' 위치&가격?!

6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대동맛지도'로 가을 단풍이 절정일 때 즐기는 '시래기정식'과 '갈비찜' 전문점을 소개한다. 개봉맛두!로는 '장어구이' '보리굴비' 등과 그밖에 가을 제철을 맞은 '숭어 요리'와 다이어트에 좋은 '두부케이크' 등을 공개한다. 사진=KBS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6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대동맛지도'로 가을 단풍이 절정일 때 즐기는 '시래기정식'과 '갈비찜' 전문점을 소개한다. 개봉맛두!로는 '장어구이' '보리굴비' 등과 그밖에 가을 제철을 맞은 '숭어 요리'와 다이어트에 좋은 '두부케이크' 등을 공개한다. 사진=KBS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대동맛지도'로 가을 단풍이 절정일 때 즐기는 '시래기정식'과 '갈비찜' 전문점을 소개한다.

6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686회에서는 '불후의 명작', '대동맛지도', '개봉맛두!', '꽃보다 고향', '궁물' 등이 진행된다.
'불후의 명작' 코너에서는 '식감 돋우는 그릇, 뚝배기' 편으로 밀양 흙공장 <고려도토>, 합천 뚝배기 공장 <경원도자기>와 맛집으로 순두부 뚝배기 전문 강남 삼성동 <이한업삼성동뚝배기>등을 둘러본다.

'대동 맛 지도' 코너에서는 '단풍의 계절! 가을 산 맛 기행' 편으로 '시래기 정식'으로 소문난 남양주시 <수인씨의마당>, '갈비찜'으로 유명한 정읍 <돗가비>를 선정했다.

'개봉맛두!' 코너에서는 '가문의 영광' 편으로 '장어구이' 전문 용인 <장수천한방민물장어>와 광주 '보리굴비'로 유명한 <가매일식>을 찾아간다.

'꽃보다 고향' 코너에서는 '지금이 철! 강화도 참숭어 부자' 편으로 강화도 <삼복호>를 방문, 숭어 요리를 소개한다.

'궁물' 코너에서는 '칼로리의 오해와 진실' 편으로 <망원시장>, 두부케이크와 두부셰이크로 유명한 역삼동 비건 베이커리 <카페어니스타 도곡점>, 곤약 잡채, 영양밥, 유부초밥 등을 배워보는 잠실 요리학원 <승짱레시피> 등을 방문한다.

이날 2TV '생생정보'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불후의 명작-뚝배기]
■ 이한업삼성동뚝배기
삼성동 '순두부 뚝배기' 전문점이다. 57년 전통을 자랑하는 소공동 뚝배기 삼성동 분점으로 대표메뉴 순두부 뚝배기 7000원이다.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81길 64 (지번: 삼성동 152-2)

[대동맛지도]
■ 수인씨의마당
남양주 별내동에 위치한 곳으로 '시래기정식'과 '코다리시래기찜'이 유명하다. 대표메뉴인 시래기 정식 1만5000원, 코다리시래기찜(2인) 3만원 등이 있다.
-위치: 경기도 남양주시 덕릉로 1115-49 (지번: 별내동 2265)

■ 돗가비
정읍 한정식집으로 '갈비찜' 전문점이다. 메뉴로는 갈비찜(소) 3만원, 해물찜(중) 4만원 등이 있다.
-위치: 전라북도 정읍시 수성택지3길 15 (지번: 수성동 951-9)

[개봉맛두!]
■ 장수천한방민물장어
용인에 있는 숯불 '장어구이' 전문점이다. 장어구이 1인분 2만9000원 등이 있다.
-위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용구대로 2291 (지번: 마북동 426-19)

■ 가매일식
김대중 전 대통령이 방문했던 일식집으로 '보리굴비'로 전파를 탄다. 점심특선 보리굴비 2만8000원이다.
-위치: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1104-26

[꽃보다 고향]
■ 삼복호
생선을 직접 잡아서 운영하는 강화도 횟집으로 가을 제철을 맞은 숭어 요리로 입소문이 났다. 직접 잡은 자연산 숭어 1kg 3만원이다.
-위치: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해안남로 619번길 24

[궁물]
■ 카페어니스타 도곡점
역삼동 비건 베이커리로 '두부케이크', '두부셰이크'가 유명하다. 대표메뉴인 두부케이크 4500원이다. 매주 월요일 휴무.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64길 18 (지번: 역삼동 788-26)

■ 승짱레시피
잠실동 요리학원으로 곤약 잡채, 영양밥, 유부초밥 등의 레시피를 공개한다.
-위치;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12 갤러리아팰리스 지하 136-21-2호

한편, KBS 2TV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