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 News] 성신여대 간호대생의 다짐 "나이팅게일 정신 본받아…"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성신여자대학교(총장 양보경) 간호대학 학생들이 나이팅게일 정신 실천을 다짐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난 2일 성신여대는 서울 강북구 미아동에 위치한 운정그린캠퍼스 중강당에서 제11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학과 학생들이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에 행하는 의식으로 크림전쟁 당시 나이팅게일이 보여준 종군 간호사로서의 헌신적인 간호 정신을 기리기 위한 행사다.

이번 선서식에는 전문직 간호인으로서 초석을 다져온 성신여대 간호학과 2학년 재학생 108명이 참석했다. 선서식에서 이들은 첫 임상실습을 앞두고 섬김의 정신을 새기며 간호인의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다짐했다. 행사에는 지도교수와 가족을 비롯해 양보경 성신여대 총장, 정기현 국립중앙의료원 원장, 김은희 간호대학 동문회장이 함께 참석해 이들을 격려했다.

양 총장은 축사를 통해 "고통받는 환자를 정성으로 간호하고 사랑으로 보듬게 될 간호인의 길을 택한 여러분은 분명 선택받은 사람이지만, 자신을 태우며 빛을 발하는 촛불처럼 간호 전문직의 길은 고되고 험난할 것"이라며 "오늘의 다짐을 늘 되새기며 아픈 사람들의 상처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다독여주는 따뜻한 전문 간호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진한 기자]

▶뉴스 이상의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아나운서가 직접 읽어주는 오늘의 주요 뉴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