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권상우,김민정,차승원주연으l 영화
그거, 제목이 뭔지 아세요?
아까 천생연분인가?
그거 끝나고 뮤직비디오 나왔는데;;
뭔지 아세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39
  • 채택률100.0%
  • 마감률100.0%
닉네임hots****
작성일2003.04.06 조회수 12,811
질문자지식인 채택
3번째 답변
cine****
채택답변수 1,716받은감사수 2
지존
프로필 사진

드라마영화 43위, 영화관, 극장 71위, SF, 판타지 영화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그 영화는 <프로젝트 X>라는 영화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영화가 아니라 SK 텔레콤의 모바일 서비스인 June을 통해 모바일 서비스로 감상하기 위해 기획된 영화입니다. 모바일로는 2분씩 32개의 컨텐츠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유명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영화보다는 음악 뮤직비디오 같이 만들었고, 극장에서는 볼 수 없고 DVD로만 출시가 되어있습니다. 모바일로 다운을 받을 경우 그 금액이 상상을 초월하니 보시려면 DVD를 구입하시는 것이 낫겠네요.

--------------------------------------------------------------------------------------------------

극장에서는 보지 못하고 DVD로만 개봉되는 이색 영화가 등장했다. 30억원이 넘는 엄청난 제작비를 투자해 체코 프라하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된 `프로젝트 X`가 바로 그 주인공. 이 DVD는 이른바 국내 최초로 `OMD(Original Music DVD)'라는 새로운 장르를 선언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오로지 DVD 출시를 겨냥해서 제작된 이 작품은 OMD라는 이름에 걸맞게 한 편의 영화이면서 동시에 뮤직비디오다.

이 영화는 프라하의 이국적인 배경으로 권상우, 차승원, 김민정이 감성이 거세된 냉혹한 킬러 용병으로 등장해 멋진 액션과 애틋한 사랑의 아픔을 그려내고 있다. 영화의 장르를 굳이 표현하자면 `첩보 액션물'이라고나 할까.

비밀리에 양성된 한국 출신의 킬러 카론(차승원 분), 레아(김민정 분), 베르(권상우 분)가 권력의 세력 다툼 속에서 쿠데타를 일으키려는 세력과 막으려는 두 세력간의 주력 전사로 등장, 피할 수 없는 대결을 펼친다. 차승원과 김민정이 동거중인 파트너로 열연했고 권상우는 김민정의 첫 사랑 역할을 맡았다

영상은 2.40대1의 레터박스 와이드화면인데 마치 외국 블록버스터 영화를 감상하는 것처럼 세련된 구도에 뮤직비디오처럼 빠르고 경쾌한 리듬감을 느끼게 한다. `프로젝트 X'의 화려한 영상미는 뮤직비디오 제작으로 유명한 한상희 감독과 김태환 감독이 공동 연출했기 때문. 감각적인 총격 신을 비롯해 차량 폭발 장면과 와이어 액션이 특히 인상적이다. 못내 아쉬운 점이라면 `아나몰픽' 영상으로 제작되지 않고 일반 TV화면에 맞춘 레터박스 화면이라는 것.

DTS 5.1채널로 들려주는 음향도 비트감 넘치는 록과 애절한 발라드의 노래들을 잘 표현하고 있다. 신해철, 이승철, 왁스, 싸이, 김현철, 김현정, 디바, 리쌍, 남궁연 악단, 애쉬 등 국내 최고 가수들이 대거 참여해 신곡 18곡을 영화와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이들은 각자에게 주어진 영상을 보고 그 영상에 맞는 곡을 작사 작곡했다고 한다. 신해철과 싸이가 함께 부른 `킬러'는 서브우퍼를 강렬하게 울려주는 저음이 잘 살아있다. 이승철의 `그냥 그렇게'에서는 아이들의 갯벌 장면과 어울려 섬세한 음색을 느낄 수 있다. 장면선택 메뉴로 이동하면 노래별로 골라 감상할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DVD와 함께 음악CD를 함께 제공해 음악만을 따로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 `프로젝트 X'는 SK텔레콤의 `준'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영화로도 서비스되고 있다.

스페셜피처(부록)로 가면 63분의 본편 영화를 압도하는 다양한 영상물들을 만날 수 있다. 제작을 위한 감독과 배우들의 사전 미팅 장면에서 스토리보드 보기, 가수들의 스튜디오 녹음 현장, 캐릭터 소개에 이르기까지 다채롭다. 삭제장면 모음과 홍보용으로 제작된 앙증맞은 플래시 애니메이션도 놓치지 말아야할 재미. 특히 영화의 배경이 되는 `X용병'에 대한 탄생 배경 영상도 무척 흥미롭다. 이밖에 예고편과 뮤직비디오처럼 감상할 수 있는 포토갤러리, 포스터 모음이 담겨있다.

불황에 빠진 음반시장을 살리고 DVD대중화에 기여한다는 두 가지의 야심찬 목표로 만들어진 `프로젝트 X'는 영화와 음악의 절묘한 조화로 DVD마니아에게 신선한 감동과 기쁨을 안겨줄 것이다. 디투엔터테인먼트 제작. 14일 출시. DVD+CD패키지 2만4000원.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kim3****
채택답변수 7
초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킬러죠.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