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남자아기 유도분만으로 2015년 11월 24일 오후 4시 17분 2.82로 태어났습니다 아빠 생년월일 198
남자아기 유도분만으로 2015년 11월 24일 오후 4시 17분 2.82로 태어났습니다
아빠 생년월일 1981년 11월 11일 이름 최현상
엄마 생년월일 1988년 01월 03일 이름 김한나
누나 생년월일 2013년 11월 05일 오전 8시 47분
이름 최다경입니다
어떤이름이 좋은가요?
방금 어머님이 30만원주고 이름 지었다는데
최유덕 최유리 나왔는데 아버님이랑 신랑 결사반대하고
저도 너무 싫네요 어째서 이런 이름이 나왔는지
사주 풀이 해주실분 있나요?너무 짜증나요
첫째도 이분께 지었는데 이름 안이뻐도 팔자에 좋대서
억지로 했는데 첫째 사주에도 최다경 많을다에 볕경이 맞나요?
아니면 둘다 바꾸고 싶어요 이참에ㅡㅡ
돌림자 넣고싶은데 이쁜이름 여러개 자기 사주에 맞는거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잘 보시는분들의 답변 기다립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85
  • 채택률67.7%
  • 마감률75.4%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5.12.08 조회수 145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25점을 드립니다.
1번째 답변
현운역리원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63
우주신
프로필 사진

작명, 이름풀이 11위, 관상, 손금 10위, 사주, 궁합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안녕하세요.

 

작명,개명이나 꼬드기는 무식한 호구쟁이’가 답변 드립니다.

 

1. 아래 드리는 답변은 끝까지 읽어 볼 사람이 없다는 것을 잘 알지만 저와의 인연을 기다리시는 단 한분을 위한 성명학적인 저의 사견에 의한 답변으로 정답이라 주장하지 않으며 답변내용이 마음 상하실 수도 있습니다.

복사를 운운하시는 분들은 답변자체를 무시해 주시고 수십 년 된 전문음식점에 가서 왜 음식 맛이 똑같으냐고 트집 잡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따라서 유명하다는 작명소에서 작명을 한 이름이 각기 다른 작명과 이름풀이로 혼란에 빠져 고민하시는 분들, 자녀의 좋은 이름이 있기나 한 것인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제가 쓴 성명학 책이라 생각하시고 아래 내용들을 천천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지금의 작명업계는 ㅇ,ㅎ ㅁ,ㅂ,ㅍ 을 ‘수와 토’로 오행 자체를 각각 주장하여 어느 것도 공통된 의견이 없습니다.

좋은 이름은 애초부터 없었는지도 모릅니다.

.....................................................

ㅇ’ 1획,2획이라 서로 싸우거나, 한글소리오행 중‘이 ‘로‘’가 되거나 ‘’이 ‘’이 되거나 통상적으로 작명가들이 사용하는 ‘’의 오행인 ㅇ,ㅎ 이 ‘훈민정음해례본’과‘ 훈민정음운해’ 등의 서로 다른 오행의 충돌로 인해 ㅇ,ㅎ이‘’가 되고 ‘’로 사용하는 ㅁ,ㅂ,ㅍ이 ‘토’가 된다면 성명학적으로 주장하는 나머지 사항은 모두 맞지 않으며 성명학이나 좋은 이름은 없는 것입니다.

 

만약 씨가 씨도 되고 씨가 씨도 된다거나, 한글소리오행이 훈민정음해례본에 의한 오행으로 ㅇ,ㅎ이 ‘’가 아닌 ‘’가 되고,ㅁ,ㅂ,ㅍ 이 ‘’가 아닌 ‘’가 되고 민,빈,준,찬 등의 ‘ㄴ’ 종성자음조차도 구분하지 못 한다면 수,십년 동안 작명한 지금의 이론과 작명한 이름 전체가 다 맞지 않는 것이며 좋은 이름이나 한글오행 등은 다 그저 밥이나 벌어먹으려고 만들어 논 허구의 논리임을 밝혀야 하고 좋은 이름의 작명과 성명학은 없애야 합니다.

 

뭐하나 맞는 것이라고 하나도 없는 것이 작명업계의 현실인데 이러한 상황에서 도대체 뭘 기준으로 작명을 하라는 것이며 맞는 내용은 무엇이며 과연 좋은 이름이 있기나 합니까?

다시 말씀드리면 이런 조건을 다 충족하는 이름은 그 누구도 작명할 수 없으며 도사, 박사는 커녕 머털도사도 작명할 수 없습니다.

이게 무슨 성명학입니까?

서당에 있는 개가 다 웃을 일입니다.

이러다 보니 ‘성명학, 좋은 이름 이런 것은 없는 것이며 다 사기에 뻥이며,작명이나 꼬드기는 무식한 호구’라는 어느 분의 답변도 달리고 있습니다.

사실 저의 답변도 이중에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

 

3. 남들은 수 시간을 고통에 가까운 정신노동으로 작명을 한다는데 그렇게 쉽게 혹은 컴퓨터프로그램으로 즉석에서 몇 분 만에 작명과 풀이가 된다거나 그런 한글이름조차 맞지도 않는 이름을 무차별로 뽑아 던져주는 이름이 다 좋은 이름이라 한다면 좋은 이름이라는 것은 애시당초 없는 것이며 작명은 개나 소나 다 할 수 있다는 논리가 맞는 것이며 좋은 이름이나 성명학 이런 것이 다 뻥이고 사기에 그저 밥이나 벌어먹으려는 상술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냥 이름 몇 개 적어서 방바닥에 던지고 주워서 작명을 해도 이보다는 더 좋습니다.

 

또 더 웃기는 것은 한글소리이름 전체가 상극이라 맞지 않는다고 안내해 드리고 다른 이름을 추천해 주어도 이게 무슨 개소리냐는 식으로 성명학과는 맞지도 않는 잡사들의 답변이나 선심쓰듯 던져주는 엉터리 이름을 그냥 자기 맘에 든다고 채택하고 그 이름을 그대로 사용해도 다 잘살아 갑니다.

즉 작명을 잘하는 훌륭한 작명가가 있는 것이 아니라 좋은 이름은 처음부터 없었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것입니다

이것이 성명학입니다

감히 제가 여러분들에게 인터넷에서 무료작명을 해라 마라 할 자격은 없습니다만 이와 같은 것이 작명(성명학)이라면 절대 무료로‘이름 하나만 작명해 주세요’하고 시간 낭비하지 마시고 그냥 정성으로 좋은 이름을 작명하시면 그뿐입니다.

단언코 무료작명을 통해 좋은 이름을 얻을 수는 없습니다.

작명가는 도사,박사,잡사 등은 많지만 한글오행을 제대로 아는 양심과 덕망을 갖춘 올바른 작명가는 많지 않습니다. 

좋은 이름이나 성명학 이것이야말로 진짜 연구대상입니다.

  

4. 이름, 작명코너의 지식인은 순위(랭킹)를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지식을 나누는 것입니다.

지식인의 특성상 담당자나 운영자가 누구의 답변이 옳고 그름을 판별하여 그 능력을 인정하여 선정한 것이 아니며, 그 답변이 옳던 그르던 개인의 주장이라 어떤 제제를 가할 수도 없는 사항으로 무조건 많이 답변을 하고 본인스스로 채택과 추천을 일삼아 올려놓을 수 있는 가상적 순위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마치 작명 경험이나 덕망을 갖추지 못한 순위나 랭킹이 높은 사람이 작명에 대한 경험이나 학식도 풍부한 사람으로 착각하거나 오인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소가 뒷걸음질 치다 쥐를 잡을 수도 있겠지만 건강하고 무탈 하는 좋은 이름은 만만의 콩떡입니다)

지식인에서 성명학 관련하여 작명능력을 시험 봐서 순위 정해준거 아닙니다.

 

5. 저는 제 개인의 명예와 자존심 및 다른 작명가분들을 위하여 인터넷의 특성상 좋은 이름을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사주에 맞는 한자를 찾아 직접 작명을 해드리지는 못하지만(절대 해서는 안 되는 행위) 어차피 태어난 정확한 사주를 가지고 작명을 해도 다 제각각으로 맞지도 않는 이름을 작명하는 마당에 (목수)씨가 (목)씨가 되고, (금토)씨가 (금)씨가 되며, (목화)씨도 (목)씨가 되고 김둘리’가 어디다 버리고 기두리’(목화화)가 되는 등의 어처구니없는 참사는 피하시기를 바라면서 작명가들이 통상적으로 사용하는 오행으로 간단히 상생의 좋은 오행과 한글소리이름 정도만 안내드리니 작명소 가실 생각이 전혀 없으시거나, 갈 땐 가더라도 적어도 한글이름 만큼은 스스로 작명해 보고 싶으시거나, 정말 인연이 되는 훌륭하신 작명가를 만나지 못하는 경우라면 그래도 잘났다고 떠드는 제가 아래 추천 드리는 한글오행이나 이름을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 

 

우선 씨는 '금'의 오행입니다.

 


 

성명학적으로는 일단 최씨성에 '다경' '금화목토' 상극의 오행이 되어 성명학적인 결격사유가 발생하니 사용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글소리이름으로 상극이 발생하여 부족한 이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즉 성명학적으로만 본다면

최 다음에 '다'자는 '금화'로 상극이라 사용할 수 없으며

'다경'자체도 '화목토'로 상극이라 전체적으로 작명할 수 없는 한글이름입니다

남자의 이름에 '유리'라는 이름이 작명됬다면 올바른 작명을 하는곳은 아닙니다

 

성명학적으로는 이와 같이 기본적인 한글이름인 발음오행이 상극으로 작명될 경우 한자를 아무리 사주에 맞게 작명해도 일단 결격사유가 발생하기 때문에 사주와 한자를 가지고 수리 등의 별도의 풀이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최’씨 성에 작명 가능한 상생의 한글이름 및 오행이니 참고하시고 더 좋은 이름도 작명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리성명학(한자)과 한글소리오행의 상생도(초성,종성 전체상생) 함께 고려하는 작명(오행)이라면(추천)

  

유리,유라,유나,유주,유정,유성,유재,이재,예나,예리,예지,예주,예서,예성,예정,예은,예원~

하라,희라,혜지,혜리,혜나,효리,효재,효주,효정,효성,희서,희수,희지,희주,희정,희성,희상,희도,희태,현태,현도,희재,효은,효원,혜은,혜원,희원,하은,하윤,하원,혜수,혜주,혜정,혜성,하정~

영훈,영택,형택,우택,형돈,영돈,영태,영재,영주,영수,영채,우리,우정,우재,우주,우성,우상~

은희,은영,은규,현규,원규,연규,인규,은태,인태,현태,윤태,은기,현기,연기,원기,윤기,~

보성,보승,보미,미성,미수,미정,무성,무정,무종,묘정,묘건,미주,미재,무건,묘건,무상~

시은,시현,시윤,시완,시연,시온,시환,시훈,시원,수연,수현,수원,수환,수완,수안,수하,수희,수영.소현,소연,소원,소은,소윤,소영,서은,서현,서연,서윤,서원,서영,지은,지연,지안,지현,지원,지윤,지온,지완,지환,지훈,지영,주현,주원,주연,주영,주환,주완,~

성은,성연,성현,성훈,성환,성윤,성인,상훈,상현,상원,상윤,상인,승현,승언,승은,승연,승원,승윤,승환,승훈~

사윤,사연,사은,사현,사훈,사헌

세은.세온,세윤,세현,세연,세완,세환,세원,세영,세하~

재은,재윤,재인,재완,재환,재원,재현,재운,재영,재희,재하~

정현,정은,정인,정연,정윤,정원,정완,정환,정훈,정태,종훈.종한,종윤,종현,종원,정하,종하~

채현,채윤,채은,채연,채환,채훈,채원,채운,채완,채영,창훈,창윤,창완~

소희,서희,주희,정희,채희,승희,승아,성호,승호,지호,세호,세희,재호,정호,성호,상호~

수아,시아,주아,채아,서하,지하,채하,주하

승태,성태,상태,정태,종태,승대,승도,상도,성도~

수미,수비,세미,주미,지미,채미,소미,소비~·

 

이런 오행이나 이름을 사용해 보도록 하세요.(아래 예시된 종성전체가 상극인 한글사용은 제외함)

  

※기타- 물론 사주가 특별하여 작명이 안 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경,강,남,담,람,름,탐,문,만,민,빈,찬,진,준,선,순,산,옥,욱,병,봉,혁,엽,음,암,솔.슬.설,실 등은 초성과 종성이 상극으로 구성된 한글이라 당연히 피하셔야 하며(특히 두 글자의 조합) 한글소리이름으로는 작명하거나 추천하지 않습니다 (예시되는 상극인 한글을 사용한 무료작명주의)-성씨제외

이게 무슨 개코같은 소리야 하신다면 성명학이나 좋은 이름도 다 뻥이고 개코같은 것입니다     

성명학자들이 통상적으로 작명하는 한글소리오행 적용

ㄱ ,ㅋ은‘목’의 오행

ㄴ,ㄷ,ㄹ,ㅌ 은‘화’의 오행

ㅇ,ㅎ은 토의 오행

ㅅ,ㅈ,ㅊ은 금의 오행

ㅁ,ㅂ,ㅍ은 수의 오행으로 봅니다

 

작명을 위한 소리오행의 구분과 훈민정음해례본의 한글창제를 위한 오행 구분은 별도입니다(ㅇ,ㅎ-수 ㅁ,ㅂ,ㅍ-토)

  

위 예시된 이름이나 오행은 완성된 이름이라는 뜻이 아니라 단순한 한글을 성씨에 맞게 상생으로 조합한 것이오니 사주에 맞는 한자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경우는 인연이 되는 작명가의 도움을 받아 사주에 맞는 한자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한글자음은 상생이 중요하고 사주를 보완할 수는 없습니다. 즉 특별한 경우가 아닌 한 한글이름은 원하시는 이름으로 상생으로만 연결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성명학적인 좋은 이름은 흔하고 쓰기 쉬우며 부르기 쉬운 이름입니다. 

또한 이미 타고난 성씨에 맞는 오행이 정해져 있어 태어난 년도와 같은 성씨는 똑같은 오행의 이름이 나오는 것이 맞는 논리입니다.

만약 다른 오행이나 이름이 나온다면 오히려 틀린 답변이 됩니다.

흔해서 나오는 이름이 아닙니다.(예: 어떤 성씨와도 맞는 서현,서연,서윤,시현,시윤,지연,지윤 등과 상극인 민서,민주,민지,민찬,민준,수민,수빈 등)

............................................................................. 

처음으로 질문을 올리신 분들은 정성이 담긴 답변인가를 확인하시면 반드시 채택여부를 결정 하여 답변주신 분들에 성의를 표하신 후 부족한 내용이나 의심 가는 사항은 다른 분들의 고견을 다시 한 번 구하시기 바랍니다.(채택하시면 네이버 콩 100원이 기부됩니다)

 

위 예시된 이름들은 신생아 작명이나 개명을 원하시는 분들이 참고를 하시라는 뜻이지 특정인을 지칭하거나 이미 사용하고 계시는 동명(같은이름)인 분들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 저는 해마다 맞춤법이나 바꾸어대는 국어학자가 아닙니다. 띄어쓰기나 철자가 틀린 것은 내용을 읽으실 수 있다면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서술내용을 불법 복제하여 홈페이지나 까페,블로그,병원,산부인과,대부업,작명업 광고, 특히 왭문서에 이용시 저작권관련 민,형사상 처벌 및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좋은 인연 감사드리며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