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공인중개사 교재 설명쉬운것은#!??
제가 요즘 공인중개사 공부를 시작했거든요
일단 공인중개사 교재 기본서는 한번씩 다 읽어봤구요.
시간상 교재요약집으로 이론 정리하면서
출제문제풀이 해보려고 하는데요
공인중개사 교재로 요약집 정리 잘된 거 추천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
  • 채택률0.0%
  • 마감률0.0%
닉네임ppxu****
작성일2015.06.02 조회수 379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25점을 드립니다.
3번째 답변
단기랑
채택답변수 10
초수
프로필 사진

영어 공부, 시험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안녕하세요 :)

공인중개사 교재 중에 EBS 공식 교재가 괜찮은 듯 합니다.

EBS 방송교재 공인단기 공인중개사 1,2차 기본서 세트

한동균|박민수|김하선|홍남기|정동근

에스티앤북스 2015.02.10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4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99%최근답변 2019.11.29.
영웅
프로필 사진
예전 제가 공부하기 시작했을 때 했던 고민과 비슷한 것 같아서 도움되었으면 싶어서 답변 드릴께요~

공인중개사 시험을 서비스 하고 있는 곳이 현재 굉장히 많이 있는데요,, 서비스 하고 있는 곳이 많은 만큼 출간되는 교재도 많아요.

기본적으로 기초이론부터 기본서, 문제풀이, 그 외 요약집 등 굉장히 많은 교재가 출간되는데 사실 공부해본 제 경험에 의하면 이론서, 문제풀이, 기출문제 이렇게 딱 3종의 교재만 있으면 될 것 같아요.

질문자님의 경우 이미 이론서 1회독을 하셨다고 하니, 이론 요약집 보다는 문제집을 이용해서 문제풀이에 집중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저는 강의의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3종의 교재만 필요했지만 강의의 도움 없이 오롯이 처음엔 혼자 준비하시는 것 이라면 요약집 정도는 더 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이제 남은 것은 질문자님이 이 많고 많은 문제풀이와 요약집 교재 중 나와 잘 맞는(?) 교재를 선택
하셔야 하는 것 인데요,,

최종 선택하기까지 정말 많은 고민하시고 선택 하셔야겠지만 선택 후에는 본인 스스로의 선택을 믿고 시험 때까지 다른 사이트, 다른 사람들 말에 휘둘리지 않고 공부하시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 이후에는 몇 가지 조건에 맞는 사이트를 결정 한 후에 그 사이트에서 최종 선택 했구요.

앞서 말씀 드린 것과 같이 저는 강의와 교재의 도움을 받았는데요,, 제가 최종 선택을 하기 위해서 몇 가지 나름 조건을 만들어두고 그곳에 맞는 곳을 추렸어요.

제가 생각했던 그 몇 가지 조건은 공인중개사 강의를 서비스 한 기간이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교재를 직접 출간하는지. 그리고 직영 학원을 갖고 있는지였어요.

위 조건에 부합하는 곳으로 선택하다 보니 많은 사이트 중에서 추릴 수가 있었구요. 결국 제가 선택한 곳은 랜*스쿨 이라는 사이트예요.

랜드*쿨은 10여년 이상 공인중개사 강의를 서비스 했고, 교재 또한 자체 출간을 진행하고 있고 오프라인 학원도 직영 외에도 전국 각지에 가맹점을 갖고 있더라구요.

교재를 직접 출간하다 보니 정오표 또는 개정된 법률에 대한 사항을 바로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서 좋았구요.

전국 각지에 가맹점이 있으니 나 혼자서만 보는 교재가 아닌 절대 다수가 보는 교재라 생각하니 퀄리티도 안심이 되었어요.

이런 부분에서 랜드스* 교재를 추천하는데요~

제가 경험해 보았고, 저도 같은 고민 했었기에 답변 드리니 질문자님도 랜*스쿨 사이트나 아니면 가까운 대형 서점에서 한번 직접 확인 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질문자님도 좋은 선택 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