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우송대학교 편입학생 졸업
비공개 조회수 519 작성일2018.07.24

 안녕하세요. 2018학년도 우송대학교 편입학생입니다. 최근에 수강 신청을 하면서, 동시에 학사제도를 다시 보다가 의문점이 생겨서 질문합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첫 째, 편입생인 제가 교양에 대해 이해도가 부족한 탓인지 아래 사진에 대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이 사진에 대해서 편입학생 해당 교양 과목에 필수와 계에 '-'로 처리되어 있는데, 이 의미는 해당 사항이 없다는 의미인가요? 지난 1학기 때에는 해당 사항이 없다고 이해하고 일선 교양으로 선택하고 강의를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다시 봤을 때 선택에는 공란 처리 되어 있는데 필수와 계에는 '-'로 처리된 것을 보고 혹시 신입학 일반학과 해당 교양 과목에 대한 것과 같다는 의미가 아닌지, 즉 편입학 전체도 필수가 25, 계가 37인 것인지 여쭤보고자 합니다.


 둘 째, 제가 전공이 테크노미디어융합학부에 속한 전공 편입학생입니다. 수강 신청을 하다가 교필을 보고 의문점이 생겼습니다. 교필을 말 그대로 교양 필수 과목인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테크노미디어융합학부 교필 중에 4차 산업 혁명과 빅데이터, 문학과 사회, 생명과 윤리, 음악의 이해 등이 있습니다. 그럼 저는 이 교필을 무조건 이수해야 되는 것인가요? 만약 그렇다면 음악의 이해와 같은 전공과 무관하다고 생각드는 과목이 있는 건가요?


 해당 사이트 질문하기로 질문하려고 했으나 옳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도 오류를 뜨기 때문에 지식인으로 여쭤봅니다. 최대한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rac****
초인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교육부 정식 인가 교육기관 소속 지식iN 답변 전문가 양영서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 작성합니다.




그렇다면 우송대학교

사무처에 전화로 물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질문자분의 상황과 목표에 맞는 현명한 학습 과정을 설계하여

수월하게 진행되고 안전하게 끝 마치도록 도움과 관리를 해드립니다.

지식iN 네임카드 또는 아래 상담접수 클릭을 통해서 바로 상담 가능합니다.

저를 통해 학점은행제 수강하시는 모든 학생분들은

별도의 비용 없이 무상으로 상담 및 1:1 관리를 받고 있습니다.

지금도 바로 상담 가능합니다.





2018.07.2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