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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국민대학교 농어촌 전형계획에 “수시 ‘농·어촌학생전형(정원외)’ 미충원인원은 정시모집으로 이월하여 선발합니다.”라고 쓰여 있는데 수시에서 합격한 사람이 빠지면 다른 사람 추가 합격이 아니라 바로 정시로 넘어가는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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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네임whvh****
작성일2018.10.18 조회수 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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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고민 진학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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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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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믿고가는 과기전!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입니다.


충원모집까지 끝났는데 인원을 채우지 못했다면

미충원된 인원은 정시로 이월시켜 정시 모집인원을 늘리게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라며 수시로 지원을 하신다면 본교가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인, 적성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을 하셨어도 다른 대학과 중복지원 가능하니 내신관리를 하셔서

수시와 정시도 준비해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확실히 진로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으니 수시로 지원을 하신다면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를

한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진로를 정하신다면 본인의 적성에 맞출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지만

미래 전망이 뛰어난 분야를 알아보시고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찾아보신다면 여러 분야들 중에서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매년 10%의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어서 좋은 전망은 물론

그에 따라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있는 항공산업 분야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객도 늘어나고 항공기를 이용한 운송도 많아지고 있어

항공사에서도 항공기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으며

항공기는 1대를 도입하면 조종사나 정비사, 승무원등 일자리가

100개이상 늘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항공관련 직업 중 항공정비사는 늘어나는 항공기에 비해

항공정비사의 인력이 매우 부족해서 항공사에서도 지속적으로

모집을 하고 상황입니다.


그렇다보니 국내 항공기는 대부분의 정비는 해외에서 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고자 국내에서는 항공정비 MRO 산업을 진행하여

항공정비를 국내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시설을 갖춤으로써

향후 2만여명의 일자리 또한 창출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항공정비사는 항공사에서도 지속적으로 모집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자격을 갖춘다면 취업은 크게 어렵지 않으며 전문기술인 만큼

높은 연봉과 좋은 대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술직 특성상 경력이 쌓일수록 인정을 받을 수 있어서

항공정비사의 경우 정년이 타 기술직보다도 긴 편이므로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근무가 가능한 직업입니다.


항공정비사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평균연봉은 3천만원대이며 임금 및 복리후생 1위, 고용안전 1위,

근무여건 4위로 조사되었을 만큼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는 직업입니다.


그래서 말씀드린 항공정비분야로 나가고자 하신다면 항공정비사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하는 항공정비사 면장이 필요합니다.


항공정비사가 되기 위해서는 항공정비사 면장이라는 것을 보유하고

있어야 항공기를 정비 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출 수 있습니다.


항공정비사 면장은 항공정비 현장에서 4년의 경력을 쌓는 방법과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협의된 지정 학과시험 범위 과목을 이수한 대학에서

정규과정을 이수 후 6개월의 실무경력을 쌓거나 이수 전 1년의 실습경력을

쌓아야만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항공정비사 면장을 주관하는 국토교통부에서 지정한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에서 배운다면 실습수업이 실무경력으로

인정받아 교육과정을 마치고 졸업과 동시에 6개월의 실무경력을

쌓지 않아도 면장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2년의 기간 안에 항공정비사 면장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교에 마련된 시설과 장비들이 항공정비 분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훈련 기준에 맞춰져 있어서 다양한 여러가지 장비들을 갖추고 있으며

40명이 동시에 실습해 보는 것이 가능할 정도로 넓어서 학생들이 장비가

부족하거나 시설이 작아 기다리는 일이 없이 교육을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실습실이 항공산업기사 실기 시험장으로 지정되어 있을 만큼

우수한 시설과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어 재학생들은 익숙한 실습실에서

시험을 치루기 때문에 매년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본교의 우수한 실습환경을 통해 학생들은 실력을 키우고

항공정비사 면장을 취득한 뒤 국내 유명한 진에어, 한국공항, 제주항공,

에어부산 같은 유명한 항공사로도 취업을 나가고 있습니다.


이 뿐만이 항공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B737의 기종 라이센스 취득은

항공사에서만 가능했지만 국토교통부에서 기종교육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본교를 선정하였으며 최신 시설을 갖춤으로 인해 부기장이나

현직 항공정비사 분들이 방문하여 본교를 통해 시뮬레이터 교육을 받을 만큼

퀄리티 높은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교는 B737 기종의 엔진, 도어, 랜딩기어, 시뮬레이터를 통해 기종교육을

받아볼 수가 있고 항공사, 항공MRO업체로 취업 시 가산점이나 우대혜택을

받을 뿐만 아니라 취업 후에도 B737 기종의 라이센스를 빠르게 취득할 수 가 있습니다.


그리하여 아시아나항공, 티웨이,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한국공항처럼

유명한 항공사 취업과 공군, 육군, 해군, 해병대 부사관에 합격한 학생들을

매년 배출하고 있으니 면장 취득과 실습시설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에서 미래 전망이 뛰어난 기술인 항공정비를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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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째 답변
da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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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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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생활 분야에서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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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에서 정원보다 합격자가 적으면 인원이 미달되는데, 그 미달된 인원을 정시에서 추가로 더 뽑겠다는 이야기입니다. 예를 들어 수시 정원이 30명인데 합격자가 25명뿐이라면, 5명은 정시에서 더 뽑겠다는 것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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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째 답변
경찰대사관학교결사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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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신 열심답변자 eXpe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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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비즈니스 분야 지식인

교육인

#경찰대입시전문가 #사관학교입시전문가 #특목대면접자소서첨삭

대학 입시, 진학 3위, 학원, 온라인교육 12위, 고등학교교육 7위 분야에서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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