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이지부스트350V2,정가29만원→150만원에 재판매돼…'오프라인 구매 어디?'

입력
수정2018.11.10. 오후 5:26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8일 오전 아디다스 오리지널스가 운동화 '이지부스트 350V2 지브라'(이하 '이지부스트350'·사진)를 한정된 수량만 선착순으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시작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운동화가 지난해 발매 때 바로 품절 된 후 약 5배의 가격으로 재판매 된 것으로 확인됐다.

아디다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이지부스트350은 최근 ‘예(YE)’로 이름을 바꾼 미국 래퍼이자 프로듀서인 칸예 웨스트가 디자이너로 참여해 아디다스의 협업해 2014년에 발매한 운동화다. 

이지부스트 350은 지난해 2월 첫 발매된 이후 6월 재발매 됐다. 나라별로 소량만 판매돼 아디다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응모한 후 당첨된 사람들에게만 판매됐다.지난해 판매의 경우 매번 품절을 기록했다.  

지난 2일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는 미국 홈페이지를 통해 9일 공식 발매를 예고했으며 정가는 220달러며, 한화로 28만 9000원이다. 이번이 3차 발매며 기존의 '응모'형식이 아닌 '선착순' 온·오프라인 구매 방식으로 변경해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해 국내 정가 28만 9000원에 판매됐던 이지부스트350은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 구매를 원하는 줄이 수백명에 달할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또한 회원수가 30만명에 달하는 한 포털 사이트 중고거래 카페에서 평균 150만원에 재판매 돼며 '운동화 재태크'로 입소문을 탔다.

한편, 8일 오전 8시 판매를 시작한 아디다스 온라인 스토어에서의 판매 물량이 품절 된 후 구매자들의 눈은 오프라인 스토어로 향하고 있다. 오전 11시부터 일부 아디다스 매장에서도 이지부스트350을 판매할 예정이다.

서울지역 이지부스트350 판매 매장은 아디다스 오리지널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 브랜드 센터, 명동 브랜드 센터, 오리지널스 명동, 오리지널스 홍대, 오리지널스 이태원, 오리지널스 신촌, 오리지널스 대학로, 오리지널스 현대 아이파크 용산,문정 아디다스OFS, 신세계 백화점 하남OFS 등이다.

이와 함께 케이스스터디와 JD스포츠 잠실 롯데타워, 강남, 명동, 명동 2호, 홍대점, 비이커 청담이나 레스모어 명동, 꼼데가르송 한남, 10 꼬르소 꼬모 청담, 아트모스 압구정, 카시나 1997, 다스 107 바이 카시나, 카시나 벨벳 트렁크, 온더스폿 홍대, 명동, 지스트리트 옴므+, 에이코리아 이커머스, ABC마트 강남, 명동, 코엑스, 명도 GS 3.0, 홍대, 가로수길 점 등에서도 판매한다.

현재 서울과 대구 등 일부 오프라인 매장 앞에는 지난 밤 부터 이지부스트350을 구매하기 위한 구매자들의 줄이 길게 늘어섰다. 구매 대기 줄의 모습을 실은 실시간 현장 SNS 소식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속속들이 올라오는 중이다. 

장혜원 온라인 뉴스 기자 hodujang@segye.com
사진=네이버 카페 중고나라·아디다스 오리지널스 홈페이지 캡처


ⓒ 세상을 보는 눈, 글로벌 미디어 세계일보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