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주제분류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두산백과

세명대학교

[ Semyung University , 世明大學校 ]

요약 충청북도 제천시에 있는 사립 종합대학.
세명대학교

세명대학교

구분 사립
특성 종합대학
개교일 1991년 03월 01일
설립자 권영우
소재지 충청북도 제천시 세명로 65(신월동 579) 지도
교훈 진리, 창의, 봉사
교목 소나무
교화 철쭉
상징동물 청룡
면적(㎡) 561,187
홈페이지 www.semyung.ac.kr

1990년 11월 학교법인 대원교육재단(설립자 권영우)이 세명대학으로 설립한 종합대학이다. 교훈은 진리, 창의, 봉사이다. 초대학장으로 김엽이 취임하였다. 1992년 세명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했으며 1996년 부속한방병원(제천)을 개원했다. 

2011년 기준 4개 대학원(일반대학원, 교육대학원, 경영행정대학원, 저널리즘스쿨대학원), 3개 계열의 대학(인문·사회계열, 자연계열, 예체능계열)으로 구성되어있다. 부속기관으로 민송도서관·평생교육원·디지털정보원·편집방송국·학생생활관·학생생활연구소·보건진료소 등이 있으며, 부설연구소로는 인문사회과학연구소·지역문화연구소·산업기술연구소·환경기술연구센터·한의학연구소 등이 있다. 이밖에 제천과 충주에 부속 한방병원이 각각 1개씩 있다. 법인관계 교육기관으로 대원대학교·성희여자고등학교·세명고등학교·세명컴퓨터고등학교가 있다.

설립자 장학금, 성적우수장학, 모범장학금 등 교내외 장학금이 있으며 학술, 종교, 취미, 봉사 등의 분야에서 여러 동아리가 활동하고 있다. 매년 5월과 10월에 청룡체전과 청룡축전이 각각 열린다.

중국의 길림성교육대학원과 연변과학대학, 미국의 하와이퍼시픽대학교, 러시아의 울리야노프스크국립대학교, 뉴질랜드의 크라이스트처치폴리테크닉공과대학, 오스트레일리아의 뉴캐슬대학교 등 해외 53개 교육기관과 교류하고 있다.

세명대학교 지도

참조항목

대학, 제천시

관련이미지 2

세명대학교

세명대학교

이미지 갤러리

출처: doopedia.co.kr

1/2

위 이미지에 대한 권리는 출처사이트 게시자에게 있으며, 이를 무단 사용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두산백과의 저작권은 doopedia(두산백과)에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저작물로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하고 있습니다. 저작물 이용허락 문의하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