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한성대학교 글로벌패션산업학부
안녕하세요 고3 여학생인데요
제가 패션에디터가 꿈이여서 한성대학교 글로벌패션산업학부(주간) 갈건데 내신이 3.5 나와야한다고하더라구요 저는 내신이 4등급대여서.. 그래서 적성고사를 볼건데적성고사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또 한성대 패션학부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면접 준비 해야하는지, 자소서 준비 등등 수시학생부종합전형으로 갈거고요! 내신이 조금 부족해서 적성고사 준비할건데 만약 적성고사를 준비하고있는데 수시로 다른대학이 붙으면 그 대학은 어떻게되는건가요?
한성대도 괜찮은 대학인가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7
  • 채택률82.4%
  • 마감률94.1%
닉네임cola****
작성일2018.06.18 조회수 4,859
1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100%최근답변 2023.06.05.
초인
프로필 사진

10월에 보는 적성고사 역시 수시 전형에 포함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적성고사를 보기 전에 다른 대학에 최종합격한 상태여도 응시하시면 되고 합격하시면 둘 중에 더 가고 싶은 대학에 진학하시면 됩니다.

적성고사는 수능의 70~80% 정도 수준의 시험입니다. 대학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적성고사 문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문제집도 대학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책으로 만든 것입니다. 
영어는 숙어, 어휘, 문법만 되면 독해는 자연히 됩니다. 영어의 기본은 숙어, 어휘입니다.
영어는 숙어 어휘만 되도 수능에서 최소2등급 이상은 나옵니다. 
수능, 모의고사 지문에는 숙어가 많이 숨어 있습니다. 그래서 단어를 다 아는거 같은데 독해가 잘 않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숙어 어휘를 무조건 외우세요. 밥먹을 때도 외우고, 쉬는 시간에도 외우고, 화장실에서도 외우고, 
버스, 지하철에서도 틈틈히 계속 외우세요.  적성고사, 수능 둘다 대박 날 것입니다.
숙어 어휘 외우는 것은 문제 푸는게 아니기 때문에 어렵고, 쉽고가 없습니다. 그냥 외우면 됩니다. 
수능 끝내기로 나온 숙어 어휘집  "UNDISPUTED(언디스퓨티드)" 추천합니다.  
E B S 강사가 내가 본 최고라고 호평한 책입니다. 
지난 10년간 수능, 모의고사, 수능특강에서 실제로 출제된 숙어, 동의어, 반의어, 다의어, 파생어, 등이 
체계적으로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적성고사 및 수능, 모의고사 1등급으로 올리기에 최고입니다.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들어가면 미리보기 됩니다. 
2번째 답변
목동씨사이트학원
채택답변수 231
지존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1. 한성대 수시 글로벌패션산업학부

- 학생부100%전형인 학생부 교과우수자 전형 2018학년도 합격생 80% 평균 3.0등급

- 학생부 종합전형인 한성인재전형 2018학년도 합격생 평균 내신 3.1등급

 학생의 경우 내신 4등급대 이시면 한성대 적성고사가 답입니다. 학생의 비교과영역에 대한 평가가 어렵지만 작년 학종 입결 내신 3.1등급이니 학종보다는 적성고사가 좋을 것 같습니다.


2. 만약 적성고사를 준비하고있는데 수시로 다른대학이 붙으면 그 대학은 어떻게되는건가요?
한성대도 괜찮은 대학인가요

- 한성대는 패션분야 특성화대학입니다. 정말 강추입니다. 수시에서 여러개 대학 합격시 합격한 대학에는 등록 예치금만 일단 내놓고 1개 대학 선택해서 최종 등록하시면 됩니다.




2019학년도 한성대 글로벌패션산업학부 적성고사 합격전략

 

한성대의 경우 2016학년도까지 적성고사를 실시한 주요 인서울 대학이었지만 2017학년도에 적성고사 전형을 폐지하였고 2018학년도에 다시 적성고사 전형을 부활하였습니다. 2018학년도 모집인원도 2016학년도 258명에서 대폭 늘려 363명을 적성전형으로 선발하였습니다. 2019학년도 적성고사 전형에서는 모집인원은 382명으로 다시 소폭 증가하였다.

 

한성대의 경우 디자인 특성화 대학으로서 글로벌 패션 산업학부에 학생들의 관심이 상당히 높습니다. 글로벌 패션 산업학부는 패션디자인트랙, 패션마케팅트랙,

패션크리에이티브디렉션트랙 등 디자인 세부전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1세기 글로벌 패션산업계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패션마케팅, 패션 디자인 및 의복구성, 복식사, 패션소재의 세부영역별 교과 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하여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이론과 실무를 교육한다. -한성대 홈페이지]

 

또 패션 관련 학과로 가천대 패션디자인학과, 수원대 의류학과, 을지대 스포츠아웃도어학과 등이 있습니다.

 

1. 모집요강

학과

모집인원

수능최저

전형방법

내신반영

한성대

글로벌패션

산업학부

19

X

학생부60%

+ 적성40%

국영수사 전과목 반영

- 내신 국어, 영어, 수학, 사회 전과목을 반영하고 졸업(예정) 3학년 1학기까지 반영합니다.

- 지원자격은 학교생활기록부 성적이 있는 국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이므로 재수생도 지원이 가능하지만 검정고시 출신이나 외국계 고등학교 출신 학생은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2. 적성고사 특징

문항수

시험시간

1문항 당

시험시간

1문항당 배점

총점

국어 30문항

수학 30문항

60문항

60

60

인문(패션): 국어(6),수학(4)

사과: 국어(5), 수학(5)

공대: 국어(4), 수학(6)

400

(기본100)

 

3. 과목별 시험

과목

시험범위

특징

난이도

국어

화작문 독서, 문학

어휘, 어법

화법과 작문은 출제 비중이 낮고 문법, 어법, 어휘 비중이 높음. 독서와 문학 지문 길이, 난이도는 평이함.

EBS연계성이 낮음

수학

2, 미적분, 확통

2, 미적분, 확률과 통계에서 전 범위에서 골고루 출제.

기본개념, 공식, 성질이 포인트로 전형적인 유형이 출제

EBS 연계성이 낮음

중하

 

4. 최근 3개년 입결

 

경쟁률

학생부 등급

적성고사 합격개수

( 60문항)

2016학년도

29.8

3.7 (합격자 평균)

미발표

2018학년도

98.58

4.04 (합격자 80% 평균)

50.8 (합격자 80% 평균)

 

- 입결을 보실 때 자신의 한성대 내신 산출한 결과를 가지고 아래 학생부 실질 반영률을 참고하여 내신에서 몇 문항 유리한지 불리한지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학생부 실질반영비율]

석차등급 및 점수

1

2

3

4

5

6

7

8

9

600

592

584

576

564

540

440

340

150

 

- 한성대 글로벌 패션산업학부 2018학년도 합격선이 내신 4.0 적성고사 60문항 중 50개였습니다. 내신 5.0인 학생은 내신에서 4.0인 학생보다 -12 (5등급까지 1등급 간 점수 차이 -12) 불리해서 적성고사 6점 짜리 2문항만 더 맞추어 (1문항 당 6점 또는 4) 52개면 쉽게 합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내신 6.0인 학생이 글로벌패션학부 합격하려면 내신에서 -36점 불리(5등급과 6등급 점수차이 -24)하므로 6점짜리 최소 6문항 더 맞추어야 하므로 현실적으로 합격 가능성이 적습니다. 한성대 60문항 중 56문항 이상은 시간제한 때문에 맞추기 어렵습니다.

 

- 적성고사 합격가능성은 대학별 최근 기출문제를 정확히 시간 재고 풀어서 그해 입결과 비교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적성고사 시험장에서 긴장도, OMR 카드 마킹시간 등 을 고려한다면 입결에서 2문항정도 더 맞추어야 합격가능성이 아주 높다고 판단하셔야 합니다.

 

5. 합격전략

 

1) 적성고사 대상- 면접에 약하고 비교과 평이한 내신 3.0 ~ 내신 5.5, 모의고사 국수탐 3등급이하,

 

한성대 수시 글로벌패션산업학부

- 학생부100%전형인 학생부 교과우수자 전형 2018학년도 합격생 80% 평균 3.0등급

- 학생부 종합전형인 한성인재전형 2018학년도 합격생 평균 내신 3.1등급

 

한성대 방식 산출한 내신 5.5이하인 경우는 내신실질반영률과 한성대 적성고사 난이도를 고려하면 합격 가능성은 낮습니다.

 

2) 적성고사 시작시기

최근 한성대 출제방향이 고교 교과서 기본개념을 중심으로 출제하는 교과형 적성입니다.

또 적성고사를 어제 시작해야 하는지는 본인의 수능 모의고사 성적이 중요한 판단자료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모의고사 국영수탐 2.5 ~ 3등급: 중간고사 후 또는 6월 모의고사 후

중간고사 끝난 시점인 5월부터 수능과 적성을 병행형태로 시작하여야 한다. 다만 1학기 중에는 주중은 수능 중심으로, 주말은 적성고사 중심으로 적성고사 비중을 30% 미만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모의고사 성적이 상승흐름을 보이는 학생은 6월 평가원 모의고사 결과(국영수탐 3등급이하)를 보고 적성고사를 시작하여도 됩니다. 모의고사 국영수탐 2.5 ~ 3등급 학생의 경우에는

적성고사 기본 개념, 내용 정리가 필요 없고 적성고사 출제 포인트, 출제유형파악, 시간관리 등 적성고사 시험 스킬을 숙지만 하셔도 합격이 가능합니다.

 

모의고사 국영수탐 3등급 이하 : 빠를수록 합격가능성이 높아진다!

중간고사 끝나는 5월이나 6월 모의고사 후에는 모의고사 3등급 이내인 많은 학생들이 적성고사를 시작하므로 미리 대비하여 적성 실력을 끌어 올려야 합격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3등급이하인 학생의 경우 제한된 학습역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집중하여 핵심내용정리, 심화내용정리, 적성기본유형학습, 적성심화유형학습, 주기적인 실전모의고사 후 오답처리, 대학별 예상 모의고사 후 오답처리. EBS연계 예상문제 보충완성 등 적성고사 시험일까지 체계적으로 학습을 한다면 적성고사 시작시기가 빠를수록 합격가능성이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3) 교재 및 대비법

적성고사는 수능 공부 방식으로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적성고사 공부 방식(시간관리, 핵심내용정리, 출제 유형터득. 반복적 학습 등)으로 준비하여야 합니다.

 

적성고사 기본종합교재(본인의 학습 스타일과 맞는 교재면 충분함)로 개념정리, 핵심내용정리, 기출문제유형 3회 이상 공부하셔야 합니다. 개념을 암기하기보다는 이해를 정확히 해야 문제 푸는 속도가 높아집니다. 다음단계로 대학별 기출문제 3~4(여러 출판사 조합)을 통해서 집중 학습을 하여야 합니다.

 

개념 정리, 핵심내용정리를 3회독 이상 하지 않고 먼저 문제 풀이를 시작하는 오류는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합니다. 적성고사는 스피드 있는 풀기가 핵심 키인데 스피드한 풀이는 결국 개념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합니다. 1회 정도 주기적으로 실전모의고사를 보는 것은 좋으나 문제풀이식 공부는 7월 혹은 8월부터 하셔도 충분합니다.

 

 

다만 한성대의 경우 EBS 연계성이 있으니 다음 사항을 반드시 유의하여야 합니다.

적성고사 지원 학생들 상당수가 국어, 수학 3등급, 영어 2등급 이하로 모의고사 성적이 낮은 학생들로 국영수 수능특강, 수능 완성교재 총 10권 상당한 학습 부담을 가지고 적성고사를 준비한다면 합격 가능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아무리 EBS 연계가 되더라도 기본개념 중심으로 출제되는 적성고사는 적성고사 개념 기본편을 중심으로 기초를 다지고 EBS 교재 중 적성고사 출제 가능한 부분 발췌 ( EBS 교재 분량 5분의 1 또는 6분의 1로 감소)해서 보충 학습하는 방법이 합격에는 훨씬 유리할 것입니다.

4) 각 과목별 학습전략

네이버 카페 목동씨사이트학원 http://cafe.naver.com/indusedu 적성합격전략 메뉴에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3번째 답변
jing****
채택답변수 3
초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안녕하세요~! 한성대학교 재학생입니다.

윗분들께서 적성고사와 준비방법을 잘 설명해주셔서 저는 한성대학교 패션학부에 대해 설명을 추가로 드릴게요~~~

한성대학교 글로벌 패션학부는 패션디자인 트랙, 패션마케팅 트랙, 패션크리에이티브디렉션 트랙으로 나뉘어 있어 원하시는 전공은 물론 추가적인 타과의 전공이 필요하시다면 들으시면서 다니실 수 있는데요~!

패션학부는 인간, 의복, 사회라는 관점에서 의복소재에서부터 상품화되어 인간에게 착용될 때까지의 문제를 이론 및 실기를 통해 다루며 의복과 인간, 환경의 상호관계를 원활히 운영하고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의생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함과 동시에 21세기 글로벌 패션산업계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패션마케팅, 패션 디자인 및 의복구성, 복식사, 패션소재의 세부영역별 교과 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하여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이론과 실무를 교육합니다.

한성대학교는 패션전공으로 유명한 대학이기도 한만큼 질문자께서 들어오신다면 원하시는 패션에디터의 꿈을 이루도록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것이라 확신합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