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종합]'인종차별 논란' 키얼스티 플라 "수현, 용서해달라" 공개 사과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헤럴드POP=안태현 기자] 배우 수현에 대해 인종차별을 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키얼스티 플라가 사과문을 발표했다.

지난 6일(현지시간) 키얼스티 플라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의 배우 에즈라 밀러, 수현과 진행한 인터뷰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인터뷰 영상 속에서 키얼스티 플라는 에즈라 밀러와 수현에게 소설 ‘해리포터’를 언제 처음 읽었는지에 대해 질문했고, 이에 수현은 “중학교 때 한국에서 읽었다. 미국에 있는 아버지 친구분께 책을 보내달라고 부탁했다”고 답했다.

이윽고 키얼스티 플라가 이러한 수현의 답변에 또 다시 질문을 한 내용이 문제가 됐다. “영어로 읽었냐. 그때 영어를 할 수 있었냐. 멋있네”라고 얘기한 것. 다인종 국가인 미국에서는 백인이 아닌 사람에게 영어에 관해 묻거나 영어 실력을 칭찬하는 행위를 인종차별적인 행동으로 분류한다.

이에 함께 인터뷰에 참석했던 에즈라 밀러가 불편한 기색을 내보이며 “지금도 영어로 인터뷰 하고 있다. 알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영어로 말하고 있고 아주 잘한다. 난 영어만 할 줄 안다. 한국어를 정말 못한다”라고 얘기하기까지.

결국 해당 영상이 공개되고 난 후 국내외 많은 누리꾼들이 키얼스티 플라의 인종차별적 발언에 항의를 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때 키얼스티 플라는 댓글을 할 수 없게 전환하더니 결국 삭제 처리를 하는 행동을 보이기까지. 사과 없이 문제를 회피하려는 태도에 더욱 많은 누리꾼들의 공분을 샀다. 이에 결국 키얼스티 플라는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과문을 발표하며 수현에게 용서를 구했다.

우선 키얼스티 플라는 인종차별 논란에 대해 “인터뷰 영상을 올린 후 나는 내가 수현에게 한 질문이 ‘무지함으로 들릴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나중에서야 들었다”며 “난 역시 노르웨이인으로서 영어가 나의 모국어가 아니기 때문에 수현이 ‘해리포터’를 어린 시절 영어롤 읽을 수 있었다는 사실에 매우 감명을 받았던 것이었다”고 해명했다.

이어 키얼스티 플라는 “(인터뷰 영상 공개 후) 나와 내 가족들은 매우 위협적인 이메일들을 받아야 했다”며 “수많은 매체들이 나를 인종 차별주의자로 부르고 있다”고 호소했다. 덧붙여 키얼스티 플라는 “수현과 에즈라 밀러에게 사과를 하고 싶다”며 "수현이 이 글을 읽는다면 내가 당신을 불쾌하게 했던 점 용서해달라"고 사과했다.

한편, 수현은 최근 J.K. 롤링의 원작을 영화화한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에 출연했다. 파리를 배경으로 전 세계의 미래가 걸린 마법 대결을 그린 작품으로 ‘신비한 동물 사전’의 후속작이다. 오는 14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popnews@heraldcorp.com

▶ 팬커뮤 난리난 방탄 워너원 엑소 트와이스 리얼직캠 [헤럴드팝 네이버TV]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