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다시 보면 소름 돋는 ‘무한도전’ 컬링 팀킴 출연 당시, 김민정 감독 발언 재조명 “지도하는 입장에서 외부 변수 줄여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컬링협회의 비리가 밝혀지면서 전 국민들이 충격에 빠졌다.

그 가운데 팀킴과 함께 무한도전에 출연한 김민정 감독의 발언이 다시 재조명됐다.

팀킴이 폭로한 내용과 일치했다.

지난 3월 방송된 MBC ‘무한도전’ 컬벤져스 편에서 김민정 감독은 은메달을 따낸 팀킴 지도 비결에 대해 “지도하는 입장에서는 외부 변수를 줄여야 했다”고 밝혔다.

컬링 팀킴-김민정 감독 / MBC
컬링 팀킴-김민정 감독 / MBC ‘무한도전’

무한도전 팀과 전국민들은 감독의 대외적인 협조를 잘 해내서 은메달을 딴 줄 알고 있던 것. 하지만 약 8개월이 지난 9일 ‘팀킴’의 폭로로 김민정 감독이 선수들을 외부 언론과 차단시켰던 속내가 드러났다.

김선영 선수는 “미디어는 항상 위험하니까 우리가 노출이 많이되면 좋을 게 없다(는 말을 들었다)”고 전했다.

팀킴의 폭로에 따르면 김경두 전 컬링협회 회장과 김민정 감독 일가는 평소에도 팀킴이 자신들보다 관심을 많이 받는다고 질투하며 인터뷰를 통제했던 사실이 밝혀졌다.

‘무한도전’에 출연할 수 있었던 건 김민정 감독까지 같이 나올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는 후문.

알고보니 촬영장에서도 나서서 선수들 언행 하나하나 감시하려고 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