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시40분 와이드 - 주요뉴스

입력
수정2018.11.10. 오전 11:48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서울 도심서 4만 5천여 명 집회…교통 혼잡
오늘은 서울 도심에서 4만 5천여 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집회가 열려 차량 정체가 예상됩니다.
광화문 일대에서는 '민주노총 전국노동자대회'가 낮 12시부터 저녁 7시까지 열리고 비슷한 시각 서울역에서는 박근혜 전 대통령 석방운동본부 소속 회원 4천여 명도 집회를 엽니다.

▶ 중국발 스모그 습격…미세먼지도 '나쁨'
토요일인 오늘 중국발 미세먼지와 스모그까지 몰려오면서 아침부터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내일까지 한반도 곳곳이 혼탁할 것으로 보여 야외활동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경제투톱' 교체…함께 잘사는 포용국가 속도
문재인 정부 2기 경제팀을 이끌 신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신임 청와대 정책실장에 김수현 사회수석이 각각 내정·임명됐습니다.
함께 잘 사는 포용국가 정책에 더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 '종로 고시원 화재' 오늘 합동현장감식
18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서울 종로 고시원 화재사고와 관련해 경찰과 소방당국,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오늘 오전 합동 현장감식을 합니다.
합동 감식반은 정확한 발화 지점이 어디인지 등 화재 원인을 밝히는 데 주력할 예정입니다.

▶ 폭언·전횡 진실공방 속 "팀킴 지켜주세요"
전 여자컬링 국가대표팀, 일명 '팀 킴' 선수들의 폭언과 전횡 폭로를 둘러싸고 진실공방이 일고 있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팀 킴을 지켜달라"는 호소문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 '정수빈 역전 투런 홈런' 두산 반격 성공
KBO 리그 한국시리즈 4차전에서 두산이 SK에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고 시리즈 전적 2승 2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습니다.
정수빈 선수가 8회 극적인 역전 홈런으로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 Copyright ⓒ MBN(www.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