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LG전자·네이버 ‘CES 2019 혁신상’ 대거 수상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뉴스속보팀] 삼성전자(005930), LG전자(066570), 네이버(035420) 등 국내 기업의 제품들이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인 ‘CES 2019’의 수상자로 대거 선정됐다.

8일(현지시간)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CES 혁신상’에서 TV와 모니터 부문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s)’을 수상했다. 삼성전자의 TV 부문 최고 혁신상 수상은 8년 연속 기록이다. 모니터 부문 수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또 모바일(12개)과 TV(7개), 반도체(5개), PC 주변기기(3개), 생활가전(2개), 스마트홈(1개) 등 28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LG전자는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40 싱큐(ThinQ)’와 ‘LG 사운드 바’로 최고 혁신상을 받았다. 프리미엄 TV ‘LG 올레드 TV’는 7년 연속으로 혁신상을 수상했다. ‘트롬 스타일러’와 ‘대용량 건조기’, ‘LG 그램’, ‘LG 시네빔’ 등 다른 제품들도 혁신상을 탔다.

한편 네이버와 네이버랩스는 ‘CES 이노베이션 어워드’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플랫폼 ‘어웨이’가 탑재된 헤드유닛디스플레이(HUD)와 3차원 증강현실(AR) HUD ‘어헤드’가 차량용 오디오 및 비디오 부문에서 상을 탔다. 또 로봇팔 ‘앰비덱스’는 로봇 및 드론 부문에서, 모바일 매핑 시스템 ‘R1’은 지능형 차량 및 자율주행 기술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뉴스속보팀 (bodo@edaily.co.kr)

‘갤럭시 워치’ 증정 이벤트~ [가을타지 말고 경품 타세요▶]
빡침해소!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스냅타임 좋아요 하고 스벅 커피 [마시러 가기▶]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