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월곡 부어스트 시리즈…하월곡동 비너발트 '독일식 소시지&족발'

입력
수정2018.11.12. 오후 7:34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생방송 투데이 오늘방송맛집] 12일 저녁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대박신화 어느 날' 코너를 통해 '진짜 독일맛 그대로! 월곡 부어스트 시리즈' 편이 소개됐다.

서울특별시 성북구 월곡로(하월곡동)에 위치한 '비너발트'가 이날 '월곡 부어스트' 대박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10년간 뚝심으로 자리를 지켜왔다는 이 곳에서는 독일 소시지를 뜻하는 부어스트의 맛에 외국 손님들도 만족감을 표하고 있는데, 하얀 빛깔의 속살을 자랑하는 '민쉐너 바이스 부어스트'를 시작으로 탱탱한 육질의 '뉘른베르거 부어스트'와 고기-채소-고추의 '3종 모둠 브라트 부어스트'까지 가게를 대표하는 3가지를 비롯한 부어스트 시리즈들의 각양각색의 맛과 독일식 족발 '슈바인스학세'가 만들어지는 불쇼까지 손님들의 감탄이 쏟아지고 있다.

주인장이 직접 부어스트에 사용되는 고기를 정육하고 있는데, 식감을 질기게 만드는 핏줄과 막을 제거하고 맛을 떨어뜨리는 비정상 지방까지 없애 최상의 맛을 추구하고 있다. 쓰이는 부어스트의 종류에 따라 가공 방법도 달리하며 얼음과 함께 갈아 낮은 온도를 유지하고, 부어스트 순수한 맛을 위해 전분을 사용하지 않고 파와 호두, 해바라기씨, 겨자씨에 독일본토 향신료까지 들어간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