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초점]① '수능 D-2' 시험 보는 2000년생 아이돌 ★는

(왼쪽부터) 아이즈원 김채원,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 News1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에는 약 59만 명의 수험생이 수능에 응시하게 됐다. 아이돌 스타들도 예외는 아니다. 대입을 앞둔 아이돌들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수능 준비에 한창이다. 15일 수능을 보는 아이돌은 누구일까.

이번 수능에는 현재 고등학교 3학년생들인 2000년 생들이 주로 응시한다. 2000년 생 아이돌스타들도 예외는 아니다.

걸그룹 아이즈원 김채원도 이번 수능을 본다. 엠넷 '프로듀스 48' 출신인 그는 현재 그룹 아이즈원 활동으로 바쁜 와중에도 수능에 응시, 학업과 일을 병행한다. 프로미스나인 이채영도 수능을 본다. 그 역시 현재 신곡 '러브 밤' 활동을 하는 중에도 공부를 해 수능을 보게 됐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이달의 소녀 희진, 이달의 소녀 현진, 모모랜드 아인, 다이아 솜이 © News1
최근 데뷔 앨범 '+ +'(플러스 플러스)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이달의 소녀 희진과 현진도 수능에 임한다. 2000년생인 두 사람 역시 스케줄 중에도 입시를 준비해 시험을 본다. 같은 나이인 다이아 솜이도 수능 고사장에 들어설 예정이며, 1999년생인 모모랜드 아인은 중국 유학으로 1년 늦게 학업을 마쳐 올해 수능 시험을 치른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더보이즈 활, 스트레이키즈 현진, 골든차일드 보민, 더보이즈 선우 © News1
보이그룹들 중에서도 수능을 치르는 이들이 많다. 더보이즈에서는 2000년생인 선우와 활이 '올해 수능보는 아이돌'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5주간 싱글 '라잇 히어'로 활발히 활동했던 이들은 지난 1일 활동을 마무리한 뒤 시험을 준비 중이다. TRCNG의 멤버 지훈, 하영, 지성, 현우 역시 올해 수능을 치를 예정이다.

현재 컴백해 신곡 '지니'로 활동하고 있는 골든차일드 최보민은 15일 수험생의 신분으로 돌아가 시험을 본다. 요즘 '아이 엠 유'로 활동 중인 그룹 스트레이 키즈 승민과 현진 역시 같은 날 수능시험을 앞두고 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TRCNG 지훈, 하영, 지성, 현우 © News1
수험생 신분의 아이돌들은 활동으로 바쁜 와중에도 틈틈이 학업에 매진, 큰 시험을 목전에 두고 있다. 2019 수능에서 이들의 노력이 빛을 발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수험생들과 같은 2000년 생인 에이프릴 양예나-레이첼, 워너원 배진영-이대휘, 트와이스 채영, 아스트로 윤산하, 엔시티 해찬 제노 재민은 이번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다.

breeze52@news1.kr

▶ 진짜 블록체인을 만나는 곳 '크립토허브' 오픈!

▶ 2019학년도 수능 관련 기사 보기!

▶ BTS 보러가자! AAA 공연 티켓 응모하기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구독자 0
응원수 0

뉴스1 김민지입니다. KBS를 비롯해 방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