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국민회의, 입을 박는다 말한 한나라당 김홍신 의원 고발[박용찬]

국민회의, 입을 박는다 말한 한나라당 김홍신 의원 고발[박용찬]
입력 1998-05-27 | 수정 1998-05-27
재생목록
    [ 김홍신 발언 파문 ]

    ● 앵커: 선거전이 치열해지면서 여야간에 낯 뜨거운 거친 언사가 오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특히, 한나라당 김홍신 의원의 대통 령 비방 발언을 놓고 국민회의가 김 의원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박용찬 기자입니다.

    ● 기자: 어제 경기도 시흥에서 열린 한나라당 정당연설 회.

    연사로 나선 김홍신 의원은 김대중 대통령과 임창열 후보를 원색적 으로 비난했습니다.

    ● 김홍신 의원: 김대중 대통령, 임창열 후보, 염라대왕한테 끌려 가면 거짓말 많이 해서...

    공업용 미싱을 갖다가 박아야 될 겁니다.

    ● 기자: 국민회의는, 국가 원수까지 끌어들인 인신공격은 더 이상 참을 수 없다며 김 의원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 신기남 대변인(국민회의): 국가 원수에 대한 무자비한 폭언을 쏟아놓은 이 사건은 법적 차원을 떠나서 윤리적으로도 교육적으로도...

    ● 기자: 파문이 확산되자 한나라당 김철 대변인은 시중 의 우스개 소리를 비유한 것이라고 해명하고 여야 모두 냉정을 되찾기를 촉구했습니다.

    ● 김철 대변인(한나라당): 여당이 지나치게 과민 반응을 보인 것은 전체 선거 분위기에 도움이 되지않을 것으로 봅니다.

    여야 모두 냉정을 되찾 아 명랑한 선거분위기 조성에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 기자: 그러나 국민회의가 국가 원수까지 끌어들이는 이같은 인신 비방에 대해서는 강경 방침을 굽히지 않고 있어 김홍신 의원 발언 파문은 쉽사리 진화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MBC 뉴스 박용찬입니다.

    (박용찬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