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킹덤하츠 1,2에 나오는 캐릭터를 전부 알려주세요~~~~~~~~~~~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4,788 작성일2006.10.31

제목 그대로입니다.

킹덤하츠 2를 프리뷰로 소개해주는 걸 봤는데요

갑자기 해보고 싶어졌습니다.

다양한 캐릭터가 게임의 주특징이라는데요

 

등장 캐릭터의 이름. 그리고 등장했던 매체(게임이나, 애니메이션 등)의 이름도 가르쳐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ail****
고수
파이널판타지 29위, 플레이스테이션, 판타지, SF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킹덤하츠에 나오는 캐릭터는 몇 명을 제외하고는 디즈니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파이널 판타지의 등장인물들입니다.

 

우선 킹덤하츠의 오리지날 캐릭터는...

 

소라, 리크, 카이리, 안셈, 록서스, 나미네, 하이네, 핀츠, 오렛 등입니다. 여기에 추가를 하자면 2편에 등장하는 '13기관'의 멤버들 전원 역시 오리지날 캐릭터입니다.(말 그대로 13명)

 

주인공은 소라입니다.(남자 캐릭터입니다) 삐죽삐죽한 갈색머리와 파란색 눈이 특징이지요. ('소라'는 일본어로 하늘이란 뜻입니다.)

 

리크와 카이리는 소라의 친구들로, 2편에서는 소라가 이들을 찾아나서는 것이 여행의 계기가 됩니다.

(리크는 긴 은발과 초록색 눈을 가진 소년이고, 카이리는 붉은색 머리가 특징입니다. 이 두명은 2편에서 머리가 더 길어집니다; 2편의 시점이 1편으로부터 2년 후이기 때문에, 성장기라서 그런지 이 세명이 1편보다 성숙해서 나옵니다.)

 

안셈은 두 명이 있습니다. 하나는 '진짜'인 현자 안셈, 또 하나는 안셈의 제자 제아노트입니다.(제아노트가 안셈의 이름을 빼앗아 씁니다. 자세한 것은 네타이므로;)

 

록서스는 '노바디'라는 존재로서, 소라의 분신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나미네는 카이리의 노바디입니다.

 

하이네와 핀츠, 오렛은 '트와일라이트 타운'이라는 곳에 사는 아이들인데, 비중은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다른 세계에 있는 사람들을 말씀드리자면...

 

세계마다 이름이 있습니다. 그 이름이나 세계의 모습을 보면 익숙한 것이 많지요.

 

이상한 탑 - 2편 초반에는 록서스로 플레이하다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소라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이상한 탑은 트와일라이트 타운을 떠난 소라 일행이 처음으로 가는 세계로, 탑 하나만 덩그러니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이엔 시드(디즈니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캐릭터인데, 제목은 모르겠습니다; 미키가 마법사 모자 쓰고 마법 부리는 작품에서 미키의 스승으로 나오던데...걸어다니는 빗자루가 나오던 작품이었습니다. 걸어다니는 빗자루는 게임 내에 있는 '디즈니 성'에도 등장합니다.)와 세 명의 요정(이름은 모르지만, 디즈니 애니메이션인 '잠자는 숲속의 공주'에서 착한 요정으로 등장한 세 명입니다.)

 

홀로우 바스티온 - 이곳은 킹덤하츠의 제작사인 스퀘어에서 제작한 '파이널 판타지'시리즈의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이름은 레온(파판8편 주인공. 파판에서의 이름은 스퀄), 유피(파판7편), 시드(파판7편), 에어리스(파판7편), 티파(파판7편), 클라우드(파판7편 주인공), 세피로스(파판7편)등이 등장합니다. 추가로 '멀린'이라는 마법사 할아버지가 있는데, 이 캐릭터는 '왕의 검'이라는 작품에 등장했다고 합니다.

(이 세계에 살진 않지만 등장하는 인물 중에 '마레피센트'가 있습니다. 이 캐릭터는 디즈니 애니메이션인 '잠자는 숲속의 공주'에 나오는 마녀입니다.)

 

더 랜드 오브 드래곤 - 디즈니 애니메이션인 '뮬란'의 캐릭터가 나오는 세계입니다. 나오는 인물은 영화 뮬란과 동일합니다.

 

비스트 캐슬 - 디즈니 애니메이션인 '미녀와 야수'의 세계입니다.

 

올림푸스 콜로세움 - 디즈니 애니메이션인 '헤라클레스'의 세계입니다. 이곳에는 추가로 파이널 판타지 10편의 캐릭터인 '아론'이 등장합니다.

 

디즈니 성 -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미키가 왕으로 있는 성입니다. 왕비는 당연히(;;)미니고, 데이지가 왕녀로 등장합니다. 소라와 함께 다니는 도날드, 구피는 각각 이 성의 기사, 마법사입니다.(도날드는 당연히(;;)데이지 애인이라고 나옵니다)

 

타임레스 리버 - 디즈니 성을 통해 갈 수 있는 흑백세계입니다. 미키가 옛날에 나왔던 애니메이션 버전으로 등장합니다. '피트'라는 캐릭터도 등장하는데...이 캐릭터는 디즈니에서 만든 것은 같은데 어디에 등장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포트 로얄 - 2편에서 새로 추가된 세계로,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의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거의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으로 등장하지요...

 

아틀란티카 - 디즈니 애니메이션인 '인어공주'의 세계입니다.

 

할로윈 타운 - 팀 버튼 감독의 작품인 '크리스마스의 악몽'의 세계입니다.

 

아그라바 - 디즈니 애니메이션인 '알라딘'의 세계입니다.

 

프라이드 랜드 - 디즈니 애니메이션인 '라이온 킹'의 세계입니다.

 

트와일라이트 타운 - 킹덤하츠에서만 나오는 오리지날 인물, 하이네, 핀츠, 오렛이 나오는 세계입니다. 2편 초반에 여기에서부터 이야기가 진행됩니다만, 이 세계 자체의 특징은 그다지 없습니다.(안셈의 이야기가 나온다는 것을 빼고는...안셈의 이야기는 홀로우 바스티온에서 더 많이 나옵니다) 나중에 생기는 '존재하지 않았던 세계'로 가는 길목이 됩니다.

 

스페이스 파라노이드 - 홀로우 바스티온의 컴퓨터를 통해 갈 수 있는 가상세계로, 옛날에 개봉했던 영화 '트론'의 세계입니다.(영화는 아주 옛날거라서 그래픽이 지금에 비해 많이 떨어집니다)

 

100에이커의 숲 - 홀로우 바스티온의 마법사 멀린의 집에 있는 책 속의 세계입니다. '곰돌이 푸우'의 세계입니다.

 

존재하지 않았던 세계 - 2편의 적이자 '노바디'로 이루어진 '13기관'의 본거지입니다. 이 세계를 클리어하면 엔딩으로 이어집니다.

13기관은 킹덤하츠1과 2의 사이에 있는 게임보이용 게임, '킹덤하츠 체인 오브 메모리즈'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그 때에 소라와 리크에게 당해 대부분이 죽지요. 킹덤하츠2의 오프닝에서 검은 코트를 입고 나오는 자들이 체인 오브 메모리즈에서 당한 자들입니다. 13기관의 특징은 전원이 검은 코트를 입는다는 것입니다.

 

13기관의 멤버들은 모두 이름에 X자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 중 록서스는 소라의 이름 Sora에 X를 넣은 Roxas지요. 이런식으로 바꾸면, 기관 멤버 중 여러명이 현자 안셈의 제자 이름이 된다고 합니다.

 

13기관의 멤버는 각각 넘버가 있습니다.

No.1 젬나스

No.2 시그발

No.3 자르딘

No.4 빅센

No.5 렉세우스

No.6 젝시온

No.7사익스

No.8 액셀

No.9 데믹스

No.10 룩소드

No.11 마르샤

No.12 락시누

No.13 록서스

 

이 중 넘버 4, 5, 6, 11, 12는 킹덤하츠 체인 오브 메모리즈에서 죽습니다. 체인 오브 메모리즈에서도 나오는데 킹덤하츠2에도 나오는 멤버는 넘버 8인 액셀 하나입니다.

(오프닝중에 소라에게 커다란 낫을 휘두르는 것은 넘버 11인 마르샤입니다)

 

더 추가하자면...소라, 리크, 카이리는 게임의 주 무대가 되는 세계에 살지 않습니다. 이들이 사는 곳은 '데스티니 아일랜드'라는 작은 섬입니다. 1편에는 초반에 나오고, 2편에서는 오프닝에서 잠깐 등장하고, 엔딩에서는 이들이 섬으로 돌아가는 것이 나옵니다.

2006.10.3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쉽게 영어로하겠습니다.

 

Sora- 주인공, 키블레이드의 주인

Riku- 소라의 친구 (조개의 친구? <-퍽) 한때 다크사이드의 힘에 빠져 안셈의 모습을 함.

Kairi- 소라의 여친 (쓸모도 없느... 이 아니고 나중엔 키블레이드로 싸운다는;; ㅋㄷ)

도날드, 플루토, 다람쥐 브라더스? (이름모름)

구피 

미키

미니 : 이 7명은 설명할 필요 없을듯?

 

다시 파판스타일 캐릭터로 돌아가서

Pence,

Olette

Hayner : 이 셋은 동네 친구들...록사스의 기억에서

 

Seifer ... 그리고 나머지 갱스터들은 알필요도 없는 중요하지 않은캐릭터...

 

(죄송합니다 제가 오직 메인 캐릭의 이름만 외워서)

Organization XIII - 적의 이름들 (파이널믹스2와 합하겠습니다)

Xemnas(한때는 Xehanort): nobody가 되기전은 안샘의 제자... 지금은 최종보스 (열라 쉬움 ㅋㄷ) 조금 느낀한 목소리를 소유 제다이임. (정말;; 레드 lightsaber씀)

Saix: 파란머리의 버서커... 여자 인줄 알았다능 거대한 칼을 가지고 있음

Demyx: 재미난 성격을 가진 기타리스트... (기타와 물을 씀)

Axel: 나의 두번재로 좋아하는 캐릭... 챠크람을 쓰는 화끈하고 불을쓰는 캐릭... 록사스를 좋아함... 게이?

Roxas(Sora): 소라가 1편에 하틀레스로 변한 후 roxas 탄생. my #1 캐릭

Xigbar(Braig): 안셈의 옛제자, 스나이프총을 다름

Xaldin (Dilan):안셈의 옛제자, 6개의 창과 바람을 다룸 대략 멋져~

Zexion(옛이름까먹음):안셈의 옛제자, 책을 다루는 짜증나는 캐릭

Laxaeus(Elaeus였던것 같은..): 안셈의 옛 제자도끼와 돌을 다룸

Larxene: 수리검 6개와 전기를 씀... 졸라 빨라...

Marluxia: 체인 오브 메모리의 최종보스.. 낫과 꽃을 다룸...(너도 게이냐)

Vexen: 안셈의 옛 제자, 찌질이임. 방패와 얼음을 다룸.

Luxord: 카드를 씀... 야비한 자식. 하지만 꽤 훈남

 

파판케릭

Auron: 파판X에 나온 선글라스끼고 꽤 멋진 칼드는 놈

yuna: 파판X-2에 나오는 모습인데... 대략 킹덤하츠2에선 요정이라는...

Rikku&Payne: 얘네들도..;;

세피로스: 킹덤하츠1편과 달리 많이 쉬워지고 약해졌음

Tifa Lockhart: 킥의 힘이 장난 아냐... <-네가 츠나데냐.

Cloud: 파판7의 주인공

Squall leon; 파판 8의 주인공

yuffie: 여자닌자~ 많이 섹시해졌...

Aerith던가? 걘 별로 흥미가 없지만... 아주 착한여자.

 

~~ 내공은 늦었을라나? ㅋㄷ

 

2008.03.03.

  • 출처

    ㄴㅇㄹ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