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변 당한 키엘리니는 누구?… 유벤투스의 살아있는 전설

입력
수정2018.11.14. 오후 2:38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라울 벨라노바 인스타그램

축구선수 조르지오 키엘리니가 뜻하지 않는 봉변을 당했다. 사고는 지난 12일 이탈리아 밀라노 산 시로에서 열린 2018-2019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유벤투스와 AC밀란의 경기 후 발생했다.

AC밀란의 신예 라울 벨라노바는 본인의 우상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사진을 찍기 위해 유벤투스 라커룸으로 향했다. 호날두랑 ‘셀카’를 찍고 흥분한 벨라노바는 곧바로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해당 사진을 공유했다. 

그러나 벨라노바가 사진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은 것이 화근이었다. 호날두와 벨라노바가 찍힌 사진 뒤에는 키엘리니가 유니폼을 모두 벗은 채 나체로 걸어가는 모습까지 그대로 노출됐다. 벨라노바는 사진을 수습하며 “키엘리니에게 사과한다. 정말 그러려는 의도가 아니었다. 하지만 분명 나의 실수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러나 이미 전세계로 해당 사진이 퍼지면서 키엘리니는 우연찮게 피해자가 됐다. 

키엘리니는 2005년 유벤투스로 이적한 후 14년 동안 팀을 지킨 간판 수비수다. 키엘리니는 팀이 승부조작 사건인 ‘칼치오폴리’에 연루되면서 이탈리아 2부리그로 강등된 후 주전자리를 꿰찼다. 다음해 유벤투스가 1부리그로 복귀한 후 연이어 활약을 펼친 키엘리니는 유벤투스 소속으로 세리에A 7회 우승, 코파 이탈리아 4회 우승, UEFA 챔피언스리그 2회 준우승 등을 이끌었다.

뛰어난 대인방어와 태클 능력을 겸비한 키엘리니는 유럽 무대 각지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쳐 ‘2017 UEFA 올해의 팀’, ‘2008, 2009, 2010년 세리에A 올해의 수비수’, ‘2008-2009시즌 유벤투스 올해의 선수’ 등에 선정되며 ‘월드클래스 수비수’ 반열에 올랐다. 

이탈리아 대표팀에서는 유독 월드컵과 인연이 없었던 키엘리니는 2010 남아공월드컵과 2014 브라질월드컵에서 연이어 조별 예선에서 탈락하는 굴욕을 맛봤다. 특히 브라질월드컵 우루과이전에서는 상대 공격수 루이스 수아레즈로부터 어깨를 깨물리는 ‘기행’을 당하기도 했다.

지난 5월 이탈리아 로마 올림피코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2018 코파 이탈리아 결승전에서 AC밀란에 4-0으로 승리한 후 우승컵을 들어올리고 있는 유벤투스 수비수 조르지오 키엘리니./사진=로이터



김현준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머니S 페이스북 ▶ 동영상으로 만나는 머니S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