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바, "회계처리 문제 없다 확신…행정소송 제기"

입력
기사원문
이현재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권선물위원회의 분식회계 결론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행정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밝혔다.

14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김용범 증권선물위원회 위원장이 분식회계 심의 결과를 발표하자 이 같이 밝혔다.

다음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입장 전문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입장]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회계처리 논란으로 인해 혼란을 겪으신 투자자와 고객님들께 사과 드립니다. 그러나 저희는 당사의 회계처리가 기업회계기준을 위반하지 않았다는 점에 대하여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6년 한국공인회계사회 위탁감리에서 뿐만 아니라 금감원도 참석한 질의회신 연석회의 등으로부터 공식적으로 문제 없다는 판단을 받은 바 있습니다.

또 다수의 회계전문가들로부터 회계처리가 적법하다는 의견도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증권선물위원회가 오늘 삼성바이오로직스의 회계처리가 고의에 의한 회계처리기준 위반에 해당한다고 판단한 것에 대해 매우 유감으로 생각합니다.

저희는 증권선물위원회의 오늘 결정에 대해 행정소송을 제기하여 회계처리 적법성을 입증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회사는 소송에 적극 대응하는 동시에, 사업에 더욱 매진하여 회사를 믿고 투자해 준 투자자와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HOT]소떡소떡·김부각…입맛 당기는 스타 주전부리

[HOT]당신의 10분 몸 만들기...황현정기자의 쭉쭉빵빵

이현재(rozzhj@joseilbo.com)

저작권자 ⓒ 조세일보(http://www.jose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주요뉴스해당 언론사에서 선정하며 언론사 페이지(아웃링크)로 이동해 볼 수 있습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