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던진 '갑질 손님'…"스트레스 때문에 던졌다"

입력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음식 던진 '갑질 손님'…"스트레스 때문에 던졌다"

<전화연결 : 최명기 정신과 전문의>

얼마 전 맥도날드 드라이브스루 매장에서 아르바이트 직원에게 햄버거를 던진 한 남성이 인터넷에 공개돼 공분을 샀는데요.

해당 남성은 경찰에게 주문한 메뉴가 잘못 나와서 순간적으로 화가 났었다고 진술했습니다.

관련 내용 최명기 정신과 전문의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햄버거를 던지는 영상이 공개된 뒤 많은 이들의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이 남성은 회사 일로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아서 순간적인 화를 못 참았다는데, 스트레스로 이런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까?

<질문 2> 햄버거를 던진 40대 남성이 어제 경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메뉴가 잘못 나왔고 회사 일로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런 행동을 했다고 경찰이 밝혔는데요. 현재 인터넷에서는 이 남성이 분노조절 장애라는 의견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조심스럽게 여쭤보자면 이 남성이 실제로 분노조절 장애일 가능성이 있나요?

<질문 3> 분노조절장애가 있다고 해서 처음 보는 아르바이트 직원에게 햄버거를 던진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는데요. 이 행동 자체를 놓고 보자면 분노조절 장애가 아니라 손님의 비정상적인 갑질 아닙니까?

<질문 4> 피해를 입은 20대 아르바이트 직원은 현재 정신과 진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경찰은 피해자 측이 진단서를 제출하면 상해 혐의까지 고려할 거라는데, 피해자는 정신적으로 어떤 피해를 입었을까요?

<질문 5> 갑질이든, 분노조절 장애든 이런 일이 더는 발생하지 않으려면 사회 구성원들의 어떤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네이버 채널 구독   ▶ 생방송 시청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