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스루 컴퍼니
찜하기

브레이크스루 컴퍼니

작지만 위대한 숨은 1등 기업
  • 저자
    키스 맥팔랜드
  • 번역
    권양진
  • 출판
    김영사
  • 발행
    2009.05.20.
책 소개
작지만 강한 기업을 위한 맞춤형 성공전략서 왜 대다수 기업이 성장하지 못하고 작업 기업에 머물러 있는가?, 창업 이후 눈부신 성장을 이룬 기업들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기업이 창업 초기 단계를 넘어 탄탄한 기업으로 성장하는 원동력은 무엇인가?,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리더는 지금 당장 무엇을 해야 하는가? 컨설팅회사의 대표이자 저자인 키스 맥팔랜드는 이같은 의문점을 5년 동안의 자료조사와 치밀한 분석으로 풀어낸다. 본문에는 창업 이후 지금까지 15년 이상 시장평균의 3배에서 15배의 매출 성장을 기록한 9개의 기업들이 등장한다. 저자는 이런 기업들을 '브레이크 컴퍼니, 즉 브레이크스루기업'이라고 정의하며 그들만의 눈부신 성장비결을 파헤친다. 리더의 역할부터 위험 관리, 인설턴트 양성까지… 비약적인 발전을 이룬 9개 기업의 6가지 핵심 경영원칙을 제시하고 있다. 리더 한 사람의 영광보다 회사의 발전을 추구한다는 점, 언제든 적극적인 베팅을 할 만반의 준비가 되어 있다는 점, 회사 고유의 성격이 있다는 점, 초기에 확보한 경쟁우위를 계속 지켜내고 있다는 점, 성공체험에 갇혀 고집을 부리는 것이 아닌 외부 협력자를 제대로 활용했다는 점, 언제든 의문을 제기할 수 있는 분위기를 형성한 점이 바로 그것이다. 이를 통해 모든 기업이 대기업이 될 수는 없지만 대기업을 능가하는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다며, 대한민국 기업의 99퍼센트를 차지하고 있는 중소기업과 그 구성원들에게 '성장하지 않으면 도태한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한다. [양장본]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자기계발
  • 쪽수/무게/크기
    349
  • ISBN
    9788934934615

책 소개

작지만 강한 기업을 위한 맞춤형 성공전략서

왜 대다수 기업이 성장하지 못하고 작업 기업에 머물러 있는가?, 창업 이후 눈부신 성장을 이룬 기업들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기업이 창업 초기 단계를 넘어 탄탄한 기업으로 성장하는 원동력은 무엇인가?,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리더는 지금 당장 무엇을 해야 하는가? 컨설팅회사의 대표이자 저자인 키스 맥팔랜드는 이같은 의문점을 5년 동안의 자료조사와 치밀한 분석으로 풀어낸다.

본문에는 창업 이후 지금까지 15년 이상 시장평균의 3배에서 15배의 매출 성장을 기록한 9개의 기업들이 등장한다. 저자는 이런 기업들을 '브레이크 컴퍼니, 즉 브레이크스루기업'이라고 정의하며 그들만의 눈부신 성장비결을 파헤친다. 리더의 역할부터 위험 관리, 인설턴트 양성까지… 비약적인 발전을 이룬 9개 기업의 6가지 핵심 경영원칙을 제시하고 있다.

리더 한 사람의 영광보다 회사의 발전을 추구한다는 점, 언제든 적극적인 베팅을 할 만반의 준비가 되어 있다는 점, 회사 고유의 성격이 있다는 점, 초기에 확보한 경쟁우위를 계속 지켜내고 있다는 점, 성공체험에 갇혀 고집을 부리는 것이 아닌 외부 협력자를 제대로 활용했다는 점, 언제든 의문을 제기할 수 있는 분위기를 형성한 점이 바로 그것이다.

이를 통해 모든 기업이 대기업이 될 수는 없지만 대기업을 능가하는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다며, 대한민국 기업의 99퍼센트를 차지하고 있는 중소기업과 그 구성원들에게 '성장하지 않으면 도태한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한다. [양장본]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15년 이상 시장 평균보다 10배의 수익을 올린 9개 강소기업! 그들이 막강한 기업으로 성장한 비결은 무엇인가?
베스트셀러!


“이 책은 《Good to Greatt》의 중소기업 편이다!”
5년 동안 7000개의 기업 연구, 1500명 이상의 임직원 심층 인터뷰, 5600건 이상의 방대한 시장 데이터 분석을 통해 발견한 성장기업들의 놀라운 공통점! 아무도 몰랐던 평범한 기업이 시장을 지배하는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하기까지! 무한성장시대를 주도하는 강소기업의 6가지 핵심 경영원칙! 치열한 경쟁을 뚫고 경이로운 발전을 이룬 강소기업은 어떻게 그 자리에 올랐는가? 대기업을 능가하며 지속성장을 일군 브레이크스루 기업으로 도약하라! 피터 드러커를 사로잡고 짐 콜린스가 추천한 중소기업을 위한 최고의 경영혁신서!

평범한 성과에 만족하는 회사에 머물 것인가,
비약적인 성장곡선을 그리는 기업이 될 것인가?
모든 중소기업의 꿈을 현실로 만들 중소기업을 위한 맞춤형 성장 교과서!

‘왜 대다수 기업이 성장하지 못하고 작은 기업에 머물러 있는가?’ ‘창업 이후 비약적인 성장을 거둔 기업들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이러한 성장을 위해 리더는 지금 당장 무엇을 해야 하는가?’ 저자 키스 맥팔랜드는 이 세 가지 질문을 토대로 중소기업을 위한 실질적인 지침을 찾아내기 위해 지난 5년 동안 연구에 매진했다. 상장기업과 비상장기업을 통틀어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7,000개 이상의 중소기업에 대한 자료를 수집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 것을 시작으로 1,500명 이상의 기업 임원들을 직접 만나 깊이 있는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5,600건 이상의 방대한 기사와 자료를 분석했다. 그리고 보다 상세한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연평균 매출액 규모가 900만 달러에서 30억 달러 사이에 있는 52개 회사에 대해 90일 동안 집중적인 현장 연구를 수행했다. 그렇게 모은 자료들을 바탕으로 빠른 상승곡선을 그리며 놀라운 도약을 보여준 9개의 브레이크스루 기업을 선정해 그들의 공통적인 성장전략과 경영방식을 분석한 책, 《브레이크스루 컴퍼니(The Breakthrough Company, 김영사 刊)》을 출간하기에 이른다.
이 책은 기존의 대기업 위주로 연구되었던 일반적인 의미의 경영전략서가 아니다. 또한 잠깐의 놀라운 성공을 거둔 중소기업의 성공스토리와도 차별화된다. 키스 맥팔랜드가 피터 드러커에게 질문했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책, 즉 ‘중소기업을 위한, 중소기업에 의한, 중소기업의 경영전략서’이자 대기업과 당당하게 경쟁하는 ‘강소기업 성장보고서’다.
물론 글로벌 리딩기업들에게서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하지만 중소기업 경영자들이 IBM과 같은 대기업에게서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들을 배울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수많은 경영전략서들이 쏟아지고 있지만, 대부분이 중소기업보다는 대기업의 입맛에 맞게 구성된 성공방식을 반복할 뿐이다. 국내 기업의 99퍼센트가 중소기업으로 이루어져있는 우리나라 기업구조에 맞는 경영전략서가 전무한 상황에서 《브레이크스루 컴퍼니》는 중소기업 경영전략 분야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다.

그 어떤 경영전략서에서도 상세히 다루지 않은 중소기업 성공전략의 모든 것!
5년 동안 7000개의 기업 연구, 1500명 이상의 임직원 심층 인터뷰, 5600건 이상의 방대한 시장 데이터 분석을 통해 발견한 성장기업들의 놀라운 공통점!

브레이크스루(breakthrough)는 사전적으로 난관을 돌파하고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는 것을 뜻하며 주로 과학기술이 획기적으로 발전한 것을 가리킬 때 사용한다. 이 책에서 브레이크스루는 창업 단계나 소규모 기업의 수준에서 벗어나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며 일정 규모 이상의 수준으로 성장한 것을 의미한다. 많은 기업이 창업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발전하지 못하고 도태하는 데 반해 브레이크스루 기업은 빠른 상승곡선을 그리며 한 수준 이상의 도약을 이룬다.
키스 맥팔랜드와 그의 연구팀은 미국의 경제 전문잡지 가 빠르게 성장하는 500대 기업순위를 발표하기 시작한 1982년부터 지금까지 그 리스트에 한 번이라도 이름이 올랐던 7,000개의 기업 가운데 가장 높고 지속적인 성장률을 보인 9개의 중소기업을 기업을 브레이크스루 기업으로 선정했다.
이 9개의 브레이크스루 기업은 월스트리트나 비즈니스 전문지가 열광하는 하이테크 산업과 같은 유망 산업의 기업이 아니라 산업부품 유통회사, 스노모빌 제조회사, 부동산 회사 등 아무도 성장할 것이라 생각하지 않았던 기업들이었다. 창업주부터 전문경영인까지 브레이크스루 기업 리더 중 MBA 졸업자는 2명에 불과했고 기존 시장의 경쟁자를 압도할 신기술이나 시장을 주도할 전략을 없었지만 자기 분야에서 최고가 되었다. 이들 기업이 Inc. 500리스트에 처음 등장했을 때 매출 중간값은 약 1,440만 달러였으나, 15년이 지난 후 매출 중간값은 7억 달러로 껑충 뛰었다. 9개 기업의 누적 매출액은 2억 9,800만 달러에서 66억 달러로 증가했으며, 2006년 말 매출 합계는 자그마치 75억 달러에 달한다. 매출 성장보다 더 놀라운 것은 이익률이다. 이들 기업의 평균 매출 대비 이익률은 동종업계 경쟁사의 3배에 달한다.
그들이 대기업의 엄청난 물량공세와 막강한 유통력, 거대한 자금력에 흔들리지 않고 이렇게 꾸준하고 놀라운 성장세를 기록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 맥팔랜드는 6가지 공통점을 제시한다. 리더 한 사람의 영광보다 회사의 발전을 추구한다는 점, 언제든 적극적인 베팅을 할 만반의 준비가 되어있다는 점, 회사 고유의 성격이 있다는 점, 초기에 확보한 경쟁우위를 계속 지켜내고 있다는 점, 성공체험에 갇혀 고집을 부리는 것이 아닌 외부 협력자를 제대로 활용했다는 점, 언제든 의문을 제기할 수 있는 분위기를 현성한 점이 바로 그것이다.
리더십과 조직 역량 확보, 기업문화, 내/외부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방향 등 어느 하나라도 소홀히 할 수 없는 핵심 요소들을 풍부한 사례를 기초로 일목요연하게 제시한다. 또한 성장에 실패하고 시장에서 사라진 9개의 비교 기업을 선정해 브레이크스루 기업의 탁월한 전략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준다.
현장 리더들이 직접 경험했던 실패와 성공의 사례들을 통해 성장에 대한 보다 현실적인 조언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브레이크스루 기업은 매일 아침 출근이 기다려지는 회사, 실패에 대한 책임을 묻기보다 오히려 축하하며 원인을 다시 점검할 수 있게 하는 조직문화, 왕 같은 대장이 아니라 코칭이 몸에 배인 리더 등 창업 초기의 기업에서부터 중견 기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중소기업이 원하고 바라는 이상적인 모습을 그대로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브레이크스루 기업만의 위기관리 비결과 브레이크스루 역량을 조직에 이식하고 정착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도 함께 제시한다.

추천사
창업 후 10여 년 동안 중견기업을 이끈 기업가로서 많은 것을 느꼈다. 그 어떤 책보다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강력한 성장과 혁신의 방법을 제시한다. 창업자든, CEO든, 중간 관리자든 회사의 성장을 이끄는 이들이 반드시 읽고 실천해야 할 지침으로 가득하다. 김종훈 한미파슨스 회장

이 책은 중소기업의 성공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뜨린다. 시장을 압도하는 기술이나 천재적인 인재가 없어도 놀라운 성장을 이룰 수 있다는 사실을 방대한 조사와 날카로운 분석을 통해 보여주고 있다. 몇 년째 제자리걸음을 반복하고 있는 기업에게 건강한 성장 비결을 제시하는 혁신적인 책이다. 류한호 삼성경제연구소 경영전략실 상무

새로운 경영의 고전이 탄생했다! 맥팔랜드는 기업가들이 커다란 숙제로 안고 있던 ‘어떻게 작은 기업이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가’에 대해 명쾌한 답을 제시한다. 스티브 포브스 발행인

개인의 영광과 성취보다 기업의 비전과 가치를 소중하게 여기는 진정한 리더들이 브레이크스루 컴퍼니를 만들었다! 수천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현장 인터뷰를 통해 그동안 누구도 다루지 않았던 강소기업형 리더십의 이상적 모델을 보여준다. 스티븐 코비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저자

불황을 모르는 1등 중소기업의 성장 요인을 설득력 있게 전한다. 지금은 작고 평범하지만 머지않아 크고 위대한 기업으로 발전할 조직을 위한 책이다. 밥 에커트 마텔 회장

평범한 사람들이 모여 비범한 일을 해내는 브레이크스루 컴퍼니! 그들의 눈부신 진화를 직접 확인하라! 윌리엄 버넷 스탠포드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

모든 문장에 밑줄을 치고 싶다! 단락마다 지속성장에 대한 주옥같은 교훈들을 발견할 수 있는 훌륭한 책이다. 밥 갤빈 전 모토로라 CEO

키스 맥팔랜드는 톰 피터스, 짐 콜린스, 켄 블랜차드, 스티븐 코비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혁신적 경영사상가 반열에 오를 것이다. 하비 맥케이 《상어와 함께 수영하되 잡아먹히지 않고 살아남는 법》 저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

감수의 말|모든 중소기업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강력한 처방전
이 책의 탄생배경|왜 중소기업이 원하는 경영전략서는 없는가?

1장 브레이크스루, 날마다 성장하는 회사
회사는 왜 성장해야 하는가|상세한 숫자로 증명한 연구|성장에 실패한 기업과의 비교 연구|예상치 못한 결과|브레이크스루 딜레마를 해결하라

2장 리더 vs. 회사, 무엇이 중심에 있는가
기업가정신이 오히려 성장의 걸림돌이 되는 이유|리더 개인이 아니라 회사가 중심이 되도록 만드는 단계|회사를 눈부시게 성장시키는 방법|혼자 힘만으로는 할 수 없다

3장 폭발적 도약을 위한 베팅 방정식
베팅의 미묘한 심리학?|인튜이트의 올 인|작은 모험이 과연 안전할까?|비즈니스와 포커 게임은 다르다|베팅에 숨겨진 투자 원리|양파 껍질 벗기기|운이 성공에 미치는 영향

4장 회사 고유의 성격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
브레이크스루 기업이 만들어낸 공통분모|리더십과 성격의 상관관계|회사의 성격을 숨길 수는 없다

5장 거친 비즈니스 버뮤다 삼각지대를 건너는 법
작은 것이 아름답다, 단 어느 수준까지만 그렇다|작은 기업이 가진 경쟁력을 지속적인 경쟁력으로|비즈니스 버뮤다 삼각지대 항해하기

6장 외부 조력자를 200퍼센트 활용하라
도약의 기반, 외부 조력자|외부 네트워크의 놀라운 힘|외부 조력자의 유형

7장 열정 가득하고 깐깐한 인설턴트를 양성한다
인설턴트가 필요한 이유 1. 권위에 복종하는 인간의 성향을 극복하기 위해|인설턴트가 필요한 이유 2. 다수의 오류를 피하기 위해|어떠한 의견이든 이성적으로 전달하라|비판과 수용을 위한 환경 조성하기

8장 위기는 완벽한 기회,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라
위기 속에 배움이 있다|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는 방법|편집증에 가까운 끊임없는 노력

9장 브레이크스루 역량을 조직에 이식하라
리더가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세 가지 방법|직원들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한다|실행력을 높여라|전략 사이클을 활용하라

맺음말|놀라운 성장 그 후, 브레이크다운을 피하라
부록
옮긴이의 말|지속성장을 위한 단 하나의 나침반
참고문헌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판매처

쇼핑몰에서 정확한 가격과 상품정보를 확인하세요!

신고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해주세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