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X뷔,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2위
[스포츠조선 남재륜 기자] 방탄소년단 지민이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방탄소년단 뷔, 3위 워너원 강다니엘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월 15일부터 11월 16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476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80,092,152개를 추출, 브랜드 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0,593,285개와 비교하면 49.3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18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진, 빅뱅 승리,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워너원 김재환, JBJ 김동한, 워너원 옹성우, 엑소 디오, 워너원 하성운, 워너원 박지훈, 엑소 백현, 워너원 황민현, 아스트로 차은우, 엑소 찬열, 워너원 이대휘, 임팩트 이상, 젝스키스 강성훈, 워너원 박우진, 엑소 세훈, 위너 송민호, 워너원 배진영, 워너원 라이관린, JBJ 켄타, 엑소 카이, 엑소 수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0,593,285개와 비교하면 49.3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3% 하락, 브랜드이슈 75.43% 상승, 브랜드소통 249.96% 상승, 브랜드확산 13.93%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웃다, 멋있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티셔츠, 일본, 공연'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70.06%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jr@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월 15일부터 11월 16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476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80,092,152개를 추출, 브랜드 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0,593,285개와 비교하면 49.3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18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진, 빅뱅 승리,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워너원 김재환, JBJ 김동한, 워너원 옹성우, 엑소 디오, 워너원 하성운, 워너원 박지훈, 엑소 백현, 워너원 황민현, 아스트로 차은우, 엑소 찬열, 워너원 이대휘, 임팩트 이상, 젝스키스 강성훈, 워너원 박우진, 엑소 세훈, 위너 송민호, 워너원 배진영, 워너원 라이관린, JBJ 켄타, 엑소 카이, 엑소 수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0,593,285개와 비교하면 49.3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3% 하락, 브랜드이슈 75.43% 상승, 브랜드소통 249.96% 상승, 브랜드확산 13.93%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웃다, 멋있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티셔츠, 일본, 공연'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70.06%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jr@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Copyright ⓒ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모두에게 보여주고 싶은 기사라면?beta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집계 기간 동안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네이버 자동 기사배열 영역에 추천 요소로 활용됩니다.
레이어 닫기
이 기사는 사용자 추천으로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에서 선정하며 언론사 페이지(아웃링크)로 이동해 볼 수 있습니다.
광고
많이 본 TV연예 뉴스
- 1'오열' 민희진 "뉴진스 멤버들, 지금 마음 너무 어려워…엄마들도 걱정"
- 2[공식] 폴킴, 9년 열애 끝 결혼.."힘들 때 늘 괜찮다고 말해주는 사람"(전문)
- 3[단독] 하이브, 오늘 오후 용산서에 민희진·A부대표 고발장 제출 "배임 혐의"
- 4[단독] 기안84 다음은 이지아, 'SNL 코리아 시즌5' 마지막 호스트
- 5[POP초점]'그해 우리는' 포스터 복붙 수준..中드라마, 또 韓콘텐츠 훔치기?
- 6민희진 대표 “무속인이기 전에 내 친구, 말하면 안 되는 불가촉천민인가?” [SS현장]
- 7'열애설 후 첫 심경고백' 뜬다..이미주 "너무 사랑해" 뜬금 고백 (Oh!쎈 이슈)
- 8하이브 "민희진 기자회견 논점 흐리기..경영자 자격 없다"[전문]
- 9침묵 깬 유영재, 진실 밝힌다더니 처형 성추행 증거에 “거짓 프레임” 주장 돌연 삭제[종합]
- 10폴킴, 9년 열애 끝 결혼 발표 "양가 허락 하에 예식 치르지 않기로"[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