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방탄소년단 지민X뷔,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2위

[스포츠조선 남재륜 기자] 방탄소년단 지민이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방탄소년단 뷔, 3위 워너원 강다니엘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월 15일부터 11월 16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476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80,092,152개를 추출, 브랜드 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0,593,285개와 비교하면 49.3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18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진, 빅뱅 승리,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워너원 김재환, JBJ 김동한, 워너원 옹성우, 엑소 디오, 워너원 하성운, 워너원 박지훈, 엑소 백현, 워너원 황민현, 아스트로 차은우, 엑소 찬열, 워너원 이대휘, 임팩트 이상, 젝스키스 강성훈, 워너원 박우진, 엑소 세훈, 위너 송민호, 워너원 배진영, 워너원 라이관린, JBJ 켄타, 엑소 카이, 엑소 수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0,593,285개와 비교하면 49.3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3% 하락, 브랜드이슈 75.43% 상승, 브랜드소통 249.96% 상승, 브랜드확산 13.93%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웃다, 멋있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티셔츠, 일본, 공연'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70.06%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jr@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