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오늘방송맛집, 안양 전복소갈비찜 '풍성한'-속초 해신탕 '동명항 왱왱대게찜'

입력
수정2018.11.21. 오후 7:49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1일 오늘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 코너를 통해 '전복소갈비찜'과 '해신탕' 대박 맛집 2곳이 소개됐다.

경기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비산동)에 위치한 '풍성한'이 이날 '전복소갈비찜' 대박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매콤달달한 맛이 매력적인 '전복소갈비찜'에는 싱싱하게 살아있는 전복과 손으로 잡고 먹기 좋은 소갈비찜이 매콤한 양념에 담겨 나오고 있다. 하루 매출 670만원을 기록 중인 이 곳은 양념장에는 '대추고'가 들어가 간장이 아닌 빨간 양념임에도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하게 은은한 단맛을 냈고, 향긋한 참나물을 소고기와 함께 삶아 잡내없이 부드러운 육질을 만드는게 매출을 올려준 딱 하나다.   

강원 속초시 영금정로(동명동)에 위치한 '동명항 왱왱대게찜'이 이날 '해신탕' 대박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두 사람이 같이 들어야할만큼 엄청난 사이즈의 철판 위에 전복, 새우, 홍게 등 푸짐한 해산물과 닭고기, 소고기, 버섯 등이 담긴 가운데 살아있는 문어까지 더해져 신선함을 더욱 올려준다. 하루 매출 1천만원을 기록 중인 이 곳은 국내산 홍게를 감식초를 뿌려서 삶아 비린내를 잡고, 밑국물에는 냄새를 잡는 한약재와 감칠맛을 올려주는 닭뼈가 들어간 게 매출을 올려준 딱 하나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