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식 제대로 가르치지 못했다"…TV조선 대표 결국 사퇴

입력
수정2018.11.23. 오전 8:17
기사원문
장인수 기자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뉴스투데이]◀ 앵커 ▶

방정오 TV조선 대표의 초등학생 딸이 운전기사에게 폭언과 갑질을 해 온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됐는데요.

방 대표가 결국 대표 이사직에서 사퇴했습니다.

장인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방 대표는 사과문에서 "제 자식 문제로 물의를 일으킨 점 머리 숙여 사과 드린다"며 "자식을 제대로 가르치지 못한 절 꾸짖어 달라"고 말했습니다.

운전기사 김씨에게는 "운전기사분께도 마음의 상처를 드린 데 대해 다시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MBC는 지난 16일 방 대표의 초등학생 딸이 운전기사에게 폭언을 일삼았다는 내용을 단독 보도했습니다.

녹음파일에 담긴 음성 내용을 종합해보면 방 대표의 초등학생 딸은 운전기사 김 모 씨에게 수시로 해고한다고 말했고, 운전 중에 때리기까지 했습니다.

운전기사 김 씨가 이 같은 사실을 방 대표 측에 알리자, 방 대표의 아내 이모씨는 딸에게 사과를 시켰습니다.

하지만, 곧바로 방 대표 측은 녹음파일을 지우라고 종용한 뒤 김 씨를 해고했습니다.

[김 모 씨/전 자택 운전기사]
"죽었으면 좋겠다고 그러고 죽여버리겠다고 그러고. 더이상 가슴 아픈 게 있겠습니까? 세상 살면서…. (아내가 녹음파일을 듣더니) '어떻게 그렇게 참고 근무를 했냐? 내가 뛰쳐 가겠다. (방 모 양) 부모한테 얘기하겠다….'"

또, 방 대표의 아내와 자녀들이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차와 운전기사를 디지틀 조선일보가 제공한 사실이 확인되면서 횡령 의혹까지 일었습니다.

방 대표 딸의 폭언 사실이 알려지면서 포털사이트 검색 순위에 '조선일보 손녀'와 같은 관련 키워드가 계속 오르내렸습니다.

이에 대해 운전기사 김 씨는 "3개월 동안 당한 수모와 치욕은 말 한마디로 씻어낼 수 없는 것"이라며 방 대표를 상대로 민형사상 고소 고발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MBC뉴스 장인수입니다.

장인수 기자 (mangpoboy@naver.com)

[저작권자(c) MBC (http://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엠빅비디오] 축구 대표팀, '벤투'표 '빌드업' 묻어나는 중

▶ [바로간다] 나라 땅 빌려 '주말농장에 소작까지'…처벌은?

▶ [14F] 2030 아프지 마! 공자 건강검진 받아!

Copyright(c) Since 1996, MBC&iMBC All rights reserved.

기자 프로필

MBC 장인수 기자입니다. 세상의 바른 길로 안내하겠습니다. 복잡한 사건의 이면을 들여다 보겠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