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마스크, 'KF' 숫자 높을수록 차단효과 좋아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뉴스1

오늘(26일)은 전국에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이 예보되면서 미세먼지 마스크 착용 등 주의가 요구된다.

서울·인천·경기 등 수도권 3개 시·도는 오전 6시부터 공공부문 차량 2부제 등 비상저감조치에 들어갔다. 특히 서울은 전날 평균 PM-2.5 농도 121㎍/㎥를 기록해 2015년 관측 이래 역대 최악의 농도를 기록했다.

미세먼지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외출하거나 집안 환기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그러나 일반 마스크로는 미세먼지를 완벽하게 차단하기 어렵다. 특히 현재 유입되는 초미세먼지는 미세먼지의 4분의1밖에 되지 않는 매우 작은 크기이기 때문에 일반 마스크로는 한계가 있다.

미세먼지 마스크를 고를 때는 포장 겉면에 ‘KF(Korea Filter)’라는 식약청 인증 표시를 확인해야 한다. KF 숫자가 높을수록 차단 효과가 좋다.

시중에는 KF80, KF94, KF99 제품이 판매 중이다. KF80은 평균 0.6㎛ 크기의 미세입자를 80% 이상, KF94와 KF99는 평균 0.4㎛ 크기의 입자를 각각 94%, 99% 이상 걸러낼 수 있다는 의미다.

한편 수도권 미세먼지는 내일도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심혁주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금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고 있는 기사
▶스타들은 뭐 입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