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손흥민 레버쿠젠에서 푸대접
받는 이유는 먼가요 ?? 내가 볼땐 실력미달인거 같은데 저번시즌 토탈 리그11골 이것만 보면 잘한거 같은데 전혀 아님 저 11골이 리그 34경기중에 7경기에서 몰아 넣은거 무슨말이냐 말 그대로 기복임 기복이 생각이상으로 심함 지금 손흥민 이적료는 22파운드가 아니라 18 우리나라돈으로 330억 이돈이면  박주영처럼 마케팅만 위해서 사는건 아닐듯ㄱ 토트넘이 산다면 근데 손기복은인지도 안습수준이더만요 지금 이피엘 팬포럼보면 ㅋㅋ 손흥민이 누군지도 모르는 팬들이 99퍼 ㅋㅋ 손빠들말만 보면 동나이때 탑5아에 드는줄 아는데 현실은 쩌리 레버쿠젠에서도  당장 팔라는 분위기고 근데 손흥민은 분데스에서도 탑급으로 인정받지 못함 분데스는 5등급으로 선수 매기는데 손흥민 3시즌 내내 3번째 등급임 이거 월클 탑급 경재력있는 선수 이순임 손흥민은 경재력잇는 선수로 3시즌 분류 손빠들 말만 보면 탑급인데 ㅋ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99
  • 채택률61.0%
  • 마감률66.2%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5.08.27 조회수 39,519
질문자지식인 채택
7번째 답변
전문가
채택답변수 28
중수
프로필 사진

피파시리즈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질문자님이 말이 필요없게 과격한 표현을 써서 선수를 비판 하신건 좀 그렇지만 솔직히 말해서 손흥민 선수 기복이 좀 심하긴 합니다. 이 기복이라는 것이 프로에게는 굉장히 중요하죠. 꾸준할 수록 선수에게도 팀에게도 좋은것이니까요.
질문자님도 손흥민선수를 비판하거나 비난하실 수 있지만 약간 표현을 절제하시면 좋겠네요.

유럽축구는 100년 이상의 문화로 잡힌지 꽤 오래됐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클럽마다 추구하는 선수가 생기기 마련이고, 클럽에서 그 추구하는 선수들을 유럽 뿐만이 아닌 세계여러나라 축구팀에 스카우터를 보냅니다.
손 선수가 토트넘의 스카우터 눈에 들어와 팀에 필요할것 같다 라고 여겼기 때문에 손흥민 선수를 영입한 것인데요.
여기서 질문자님은 손흥민 선수의 몸값이 자신이 생각했던것보다 너무 지나치게 매겨졌다.. 이런 말씀을 하셨는데 축구계의 선수의 몸값은 객관적일수도 주관적일수도 있습니다. 왜냐면 아까 말했듯이 각 클럽마다 추구하는 선수들이 어느팀에서는 손흥민 선수가 필요하지 않다면 가치를 낮게 매길것이고 어느 팀에서는 손흥민 선수의 장점이 우리클럽에 맞을것 같다라고 하면 높게 매겨지는 것입니다.

객관적인 시각에서의 선수의 가치는 트렌스퍼 같은곳에 나와있습니다. 그곳에서은 손흥민 선수의 가치가 약 200억 정도로 봤었는데요. 토트넘에서는 손흥민 선수의 가치를 400억 이상으로 판단하고 영입한것이지요. 이유는 젊은 나이, 다양한 경험, 손흥민 선수의 장점등이 토트넘에 맞다고 감독이 얘기 했습니다.

그리고 "토트넘 팬 포럼이나 가생이닷컴 같은데 보면 손흥민을 모른다." 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은 손흥민 선수가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토트넘 팬 포럼이라고 하면 잉글랜드 사람들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겠죠? (물론 다른 국적도 있음) 내 나라에서 치뤄지는 리그가 세계최고라고 여기는 사람들이 과연 분데스리가나 다른 리그도 꼬박꼬박 챙겨볼까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축구에는 관심이 대단하지만 k리그도 안보는데 j리그를 챙겨볼까요?
이런것처럼 다른나라에 리그를 잘 보지 않았기 때문에 손 선수를 잘 몰랐던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예외는 있듯이 분데스리가를 챙겨보지 않아도 세계적인 선수들은 알 수 있겠죠.
아마 제 생각이지만 도르트문트에서 손흥민 선수를 영입한다고 했었더라면 토트넘 팬 포럼 보다는 손 선수를 훨씬 잘 아는 사람이 많았겠죠.

그리고 첫부분에 말씀하신 리그 기록 말입니다. 선수를 평가할때는 그 시즌을 통틀어서 평가하기 마련인데요. 시즌으로 놓고보자면 17골 2도움까지 기록하면서 꽤 좋은, 손흥민 선수에게는 제일 좋은 기록을 했습니다. 왜 잘한 나머지 기록은 빼고 보시는지......?

마지막으로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저는 손흥민 선수의 기복이라는 것이 솔직히 팀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손흥민 선수는 모두가 알다시피 좋은 장점 하면 빠른스피드와 골결정력 인데요. 함부르크 시절 골들 보면 역습시 중거리슛이 정말 대단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레버쿠젠의 경우는 너무 달랐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레버쿠젠으로 팀을 옮길때 손 선수에게 너무 개인플레이를 한다 패스를 안한다. 이타적인 플레이가 필요하다 라는 반응이 줄을 이었었습니다. 이 때문이었는지는 몰라도 옛날같으면 슛을 할 손흥민 선수가 패스만 하는 모습이 종종 보였고 팀 전술 또한 손흥민 선수는 전형적인 윙어의 선수임에도 불구하고 중앙쪽에 배치하여 10번선수의 역할을 맡게 했습니다. 그러기에 손흥민 선수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것이 스피드와 골 결정력 두 가지에서 한가지로 줄었고 그것이 기복으로 된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손흥민 선수가 무조건 잘하고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나이가 아직 젊기에 성장할 수 있고 기복이라는 점을 점점 줄일 수만 있다면 나중에 질문자님이 말하신 어느팀 포럼에서도 다 알아주는 선수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49%최근답변 2018.07.01.
중수
프로필 사진
일단 축구팀에서 7번은 팀의 에이스라는 이미지도 있고 중요한선수임 근데 현재 흥민이는 토트넘으로 이적 절차받고있는거라서 경기 안나오는거고 무튼 아시아 탑인건 맞잖아 비빌만한애 오카자키 카가와 정도 밖에 없음 400억 이적료가 아시아선수로 나온다는건 비싼거임 한마디로 좋은 선수 맞아요 울나라 축구계의 드문 재능..
3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99%최근답변 2018.02.13.
지존
프로필 사진

그래도 우리나라 몇안되는 유망주들중에 한명이니까 우리로서는 그 기복을 넘어서고 큰 선수로 성장하길 바라는거뿐이지. 젊은 나이선수들, 특히 아시아인의 피지컬로 기복이 심한건 어쩔수없지. 해외리거인데

근데 지금 토트넘상황도 말이아님.

샤들리 똥싸고잇고 라벨라도 욕 개처먹고 이제 세리에로 이적가고.

그래서 현재 200억에 은지에랑 400억에 손흥민 그리고 볼라시에한테 350억 제시하는거보면 토트넘으로선 이게 최선이지 토트넘이 가장 크게보고있는 시장이 아시아 시장인데 아시아시장 공략하기엔 솔직히 아시아에서는 손흥민으로서는 가장 큰 이득보고들어간다는거임. 실력으로만 보면 300억인데 아시아 마케팅이랑 등등 포함해서 400억인듯함.  그리고 손흥민을 모를수도있지야만 독일 사람들은 다 알고있음. 애초에 잉글랜드리그라는 큰 무대가 바로 앞에있는데 독일리그를 특히 빅클럽도아니고 뮌헨이나 예전 도르트문트 , 샬케면 모를까 레버쿠젠의 경기를 본다는거 자체가 말이안되지 벨라라비도 그쪽 사람들은 잘 모를껄?

그리고 토트넘이 젊은얘들한테는 빅클럽가는 지름길이니 우리는 그저 지켜보고 응원하기만 하면되

4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100%최근답변 2015.08.31.
시민
프로필 사진
가생이닷컴만 보지말고 페북이나 트위터
토트넘공홈이나 보세요 손흥민 좋은영입이라고
99%가 그러던데요?그리고 토트넘에서 경쟁자인

샤들리는 기복없이 못해요 님아 기복심해도
좀 잘하는게 낫지....그리고 당연히 손흥민의
최적화된 룰로 안뛰었으니깐 못하죠......

분데스리가 3년연속 두자릿수골이 쉬운기록도
아니고.....그리고 토트넘전술상 손흥민이 10골은
기본적으로 넣을수있다고봅니다 샤들리,제이로드
도 하는데 손흥민이 못하겠나요
5번째 답변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선수볼줄도모르면서 축구머하러보고 이런글왜올림?분데스 epl역사부터좀 하고 글처올리지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4개 더보기 현재 페이지5/전체 페이지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