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엄마의 선택 베이킹소다’ 지속 성장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본문 이미지 영역
애경이 다목적 세정제 브랜드 ‘엄마의 선택’의 제품 (왼쪽부터)‘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구연산’ 이미지. /사진=애경

애경의 다목적 세정제 브랜드 ‘엄마의 선택’ 대표제품 ‘베이킹소다’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애경은 엄마의 선택 베이킹 소다가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10.8% 성장하는 등 출시 후 매년 두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애경에 따르면 엄마의 선택 베이킹소다는 2014년 3월 출시 이후 16년에 24.7%, 17년에 10.8% 성장했다.

엄마의 선택은 베이킹소다의 매출 성장을 통해 지난 2016년 ‘과탄산소다’와 ‘구연산’을 출시하며 다목적 세정제 3종 라인업을 구축했다. 엄마의 선택 브랜드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2016년에 전년 대비 49.7% 성장했고 2017년에는 83.2% 성장하며 매출액이 확대됐다.

애경은 다목적 세정제의 매출 증가요인에 대해 소비자들의 높아진 성분 관심이 자연스럽게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구연산 등 다목적 세정제의 사용 증가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베이킹소다는 1종 원료로 과일, 야채, 식기 세척은 물론 주방 및 욕실 청소, 유아용품 세척 등 생활 전반에서 다양한 세정제로 활용이 가능하며 다용도 표백제인 과탄산소다는 물과 반응해 활성화된 산소를 발생시켜 표백 및 살균작용에 도움을 줘 얼룩제거 및 세탁조 청소에도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산성 성분인 구연산은 물때 및 얼룩 제거 효과적이며 살균 기능과 섬유유연제로도 활용 가능하다. 또한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구연산은 용도에 따라 함께 사용하면 세정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애경 관계자는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구연산은 다목적 세정제로 꼼꼼한 소비자들로부터 SNS, 온라인 등에 다양한 활용법이 소개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목적 세정제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홍승우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금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고 있는 기사
▶스타들은 뭐 입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