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과탄산소다 사용법알고 얼룩 제거해봐요

by HOME 매거진 2018. 3. 7.

지우기 힘든 얼룩에는 과탄산소다가 좋다고 하는데 손목, 목 부분의 때도 잘 지워질 뿐만 아니라 커피, 과일같은 얼룩을 지우는데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또한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은 화학물질에 아무래도 예민할 수 밖에 업죠? 그런데 과탄산소다는 천연성분으로 이뤄져 있어 좀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 알려드리는 과탄산소다 사용법을 보시고 세탁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과탄산소다?



우선 과탄산소다란 우리가 세탁을 할때 흔히 사용하는 표백제 중 하나인데 과탄산소다는 산소계 표백제에 해당하여 물에 닿았을때 활성산소 성분이 나와 얼룩제거는 물론 향균 및 살균 효과에도 탁월한 모습을 보입니다. 시중에도 과탄산소다와 산소계 표백제를 판매하고 있지만 다른 화학성분들이 섞여 있을 수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



과탄산소다 사용법



과탄산소다의 활성 산소성분 덕분에 주로 옷 세탁에 사용하는데 지우기 힘든 흰옷의 얼룩까지 제거하는 강력한 세탁력을 보여줍니다. 때문에 과탄산소다를 녹인 물에 20 ~ 30분 정도 옷을 넣어둔뒤 빨래를 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때는 과탄산소다가 활성산소 성분을 잘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물에 잘 녹이는게 중요합니다. 이외에 일반적으로 세탁기를 돌릴때 세제 넣듯이 사용해도 됩니다.


[주의사항]

- 찬물에 잘 녹지 않으니 온수로 사용해야 합니다.


- 실크 및 울 소재는 세탁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세탁외 활용방법


과탄산소다는 얼룩을 지우고 향균 및 살균 효과가 좋기 때문에 옷 세탁 말고도 다른곳에 활용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세탁조와 냄비를 들수 있겠네요



세탁조


1. 과탄산소다를 500g 정도 넣고 온수물을 채워 줍니다.


2. 먼지나 불순물이 떠오를 수 있게 2~3시간 정도 방치합니다.


3. 불순물을 건져내고 헹굼으로 마무리 합니다.



냄비


1. 냄비에 물과 과탄산소다를 넣고 끓여 줍니다.


2. 물이 끓으면서 거품이 올라오면 불을 끕니다.


3. 물을 버리면 새것과 같은 반짝거리는 냄비를 볼 수 있습니다.


[주의할점]

냄비 얼룩을 지우기 위해서는 스테인레스의 재질만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