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92

아연이 많은 음식 및 아연효능 정리 아연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 꼭 필요한 영양분입니다. 때문에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신체에 반응이 나타나기도 하며, 쉽게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이기도 합니다. 대표적인으로 아연이 많은 음식이라고 하면 굴을 떠올리지만 다른 다양한 음식에도 아연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니 이번 포스팅에서 참고하셔서 섭취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연이 많은 음식 아연은 보통 동물성 단백질에서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채식 위주의 식단을 하는 분들이라면 아연섭취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단, 정제되지 않은 곡물에서도 어느정도 아연을 섭취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동물성 단백질 음식보다는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해산물 - 굴 : 13.2mg- 멸치 : 7.2mg- 오징어 : 5.4mg - 게 4.7mg- 장어 2.7mg 역시 아연이 많은 음식.. 2018. 5. 29.
캐모마일 효능 6가지 성분 정리 캐모마일은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차로 즐겨마시는데 캐모마일 효능에는 우리몸에 좋은 약용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화학성분이나 약을 복용하지 않아도 다양한 증상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런점 때문에 캐모마일은 고대 시대부터 약용으로 많이 사용되어 왔는데 간단하게 차로 마셔도 좋고, 캐모마일을 피부에 바르거나 잎사귀를 먹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캐모마일 효능 6가지 1.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캐모마일은 혈액 속에있는 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평소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편인 분들은 하루에 한잔씩 캐모마일 차를 마셔보는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그렇지만 근본적으로는 지방 함유량이 낮은 음식들을 먹으며 지방산을 조절해야 하는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2018. 5. 28.
심장마비 전조증상 알면 비교적 안전합니다. 심장 부근의 근육이 갑자기 굳거나 혈관이 막히면서 생기는 질환을 심장마비라고 하는데 보통은 심장기능이 약해진 중장년층이나 노인에게서 잘 발생하며 심장마비가 온후 10분이 지나면 사망하는 아주 무서운 질환입니다. 만약 운이좋게 산다고 하더라도 뇌에 손상이 가해져 뇌사상태에 빠질우려가 크기 때문에 삼장마비는 사전에 미리미리 예방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심장마비 전조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 심장 주변에는 심근이라는 근육이 있는데 이 근육이 적절하게 기능을 하짐 못하는 경우 심장마비가 올 수 있으며 그 전에 전조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 어깨, 목, 등, 팔 등에 강한통증 - 가슴통증 및 불편함 - 피로감 - 메스꺼움 - 발안 - 호흡곤란 - 어지.. 2018. 5. 24.
일본 방사능 위험지역 좀 충격적이네요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일본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방사능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방사능은 몇십년 사이로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최소 몇백년 동안 지속되기 때문이죠. 다시 말하지만 최소입니다. 따라서 일본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방사능에 대해 알아보고 철저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일본 방사능 위험지역 위 사진은 외교부의 해외안전여행 이라는 사이트에서 캡쳐해온 사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후쿠시마 현의 8개 지역을 일본 방사능 위험지역으로 지정하고 철수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예상대로 원전 사고가 생긴 30Km 이내 지역은 모두 위험지역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일본의 수도인 교토는 안전한 지역으로 분류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가 아닌 다른 나라에서는 일본.. 2018. 5.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