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황사와 미세먼지..."마스크 하세요"

입력
기사원문
김광태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케이웨더 홈페이지 캡처
28일, 오늘 날씨는 중부지방은 아침까지, 남부지방은 오전까지 황사가 곳곳에서 관측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황사가 시속 25km 속도로 남동진함에 따라 중부지방 황사는 서서히 약화하고 있으나, 일부 전라도 지역에는 농도가 짙어지고 있다. 오전까지 남부지방에는 황사가 지속하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 달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한편, 현재 중국 중부내륙에는 황사가 폭넓게 관측되고 있다. 이 황사는 중국 중부내륙에서 소산되겠으나, 그중 일부가 상층 바람을 타고 우리나라 상공을 지날 것으로 예측된다.

기온은 오늘부터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내륙 중심 낮과 밤의 기온차 크므로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한국환경공단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나쁨'으로 예상된다. 다만, 전 권역에서 오전에 '매우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

오전 7시 30분 현재 서울 기온은 2도다. 이 밖의 지역 기온은 백령도 4도, 인천 3, 춘천 0, 강릉 6도, 울릉도·독도 8도, 홍성 2도, 수원 2도, 청주 4도, 안동 1도, 전주 5도, 대전 3도, 대구 5도, 포항 8도, 목포 7도, 광주 6도, 여수 9도, 창원 8도, 부산 9도, 울산 7도, 제주 13도 등이다.

오늘 오후 3시 예상되는 서울 기온은 9도다. 이 밖의 지역 기온은 백령도 6도, 인천 8도, 춘천 10도, 강릉 12도, 울릉도·독도 10도, 홍성 8도, 수원 10도, 청주 10도, 안동 10도, 전주 10도, 대전 9도, 대구 9도, 포항 12도, 목포 11도, 광주 12도, 여수 13도, 창원 13도, 부산 15도, 울산 13도, 제주 15도 등이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디지털타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 디지털타임스 뉴스 더보기
네이버 채널에서 '디지털타임스'를 구독해주세요.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