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테마주(관련주)

한국형 발사체 누리, 나로호 발사 관련주 정리

나로호의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가 10월 25~31일 사이에 발사된다고 발표되었다. 한국의 로켓발사가 성공해서 우주 개발 능력을 한단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되어야겠다.


누리호 발사가 가까워오면서 누리호 관련주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는데, 나로호로 일반적으로 명칭되던 한국형 발사체가 1단엔진을 한국기술로 개발하면서 1단엔진으로 사용될 75톤 엔진 1기를 시험발사하는 것이 이번 누리호 시험발사다.


그럼 누리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자


▶비츠로테크

비츠로테크는 로켓연소기와 고압 터보펌프 등 엔진 주요 구성품을 개발·생산하는 기업으로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한국형 발사체 개발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5월달에 매수거래량이 크게 들어와 빠져나가지 않고 누적거래량이 증가하고 있다. 외국인의 매수세가 주가를 리드하고 있다. 


▶비츠로시스

비츠로테크의 자회사다.

3,4,5월에 거래량이 들어와 누적거래량 줄지 않고 조금씩 증가하고 있다. 주가가 하락 조정받으며 가격이 낮은 위치에서 개인의 매수세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한양이엔지

나로호 관련 부품을 만든 한양네비콤(GPS 수신기 및 안테나 제작)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4년동안 지속적으로 저점과 고점이 높아지며 우상향하고 있다. 현재 주가 위치는 240일 이평선까지 내려왔다. 주요 지지선이라 지켜보며 매수 대응 가능하겠다. 외국인의 매수 증가가 눈에 띈다.  


▶한국항공우주

나로호 추력기 시스템 개발

주가가 바닥권에서 반등하며 꽤 상승했다. 미국 고등훈련기 T-50 수출이 성사된다면 크게 상승하지만 만약 무산된다면 현재 주가가 단기 고점이 될 확류이 높으므로 이에 대처해야함.


▶쎄트렉아이

나로호에 탑재되는 위성시스템 개발업체

바닥을 찍고 파동 만드며 상승하고 ㅇㅆ다. 매출이 늘어나고 있어 정상적인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다. 외국인의 매수가 저점에서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음.


▶탑엔지니어링

나로호 지상지원 장비 제공

고정비용 감소와 판매 증가로 매출이 작년대비 2배이상 증가하고 있어 주가가 급등을 하고 있다. 외국인의 매수세와 개인의 매도가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