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종합] "19세·190cm"…'슈퍼모델 2018' 대상 윤준협, 차세대 모델테이너 탄생





[엑스포츠뉴스 제주, 김주애 기자] 전국 누나들의 마음을 훔친 19세 슈퍼모델 윤준협이 차세대 슈퍼모델로 선정됐다.

30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아라1동 제주대학교 아라캠퍼스 실내체육관에서 '슈퍼모델 2018 서바이벌 더 파이널' 본선 대회가 열렸다. 이날 무대에는 5개월의 대장정을 거쳐 선발된 30인의 본선 진출자가 참가했으며, 특별MC 배성재를 비롯해 서장훈, 장윤주, 김원중, 김수로, 써니가 진행을 맡았다.

'슈퍼모델 2018 서바이벌 더 파이널' 본선 대회는 예비 모델테이너들의 마지막 관문. 모델로서의 소양 뿐 아니라 노래, 연기, 춤 등 엔터테이너 기질까지 갖춘 모델테이너라는 새로운 영역의 스타를 배출하게 된다. 



지난 27년 동안 슈퍼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이소라, 한고은, 최여진, 한예슬, 한지혜, 수현, 이성경, 진기주 등 쟁쟁한 스타들을 배출한 만큼 올해에는 또 어떤 새로운 스타가 탄생될 지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본선 무대는 네 명의 멘토가 준비한 멘토쇼로 시작됐다. 30인의 지원자는 장윤주, 김원중, 김수로, 써니 팀으로 나눠 특별한 무대를 마련했다. 

먼저 써니 팀은 '파티'를 콘셉트로 화려한 파워쇼를 보여줬다. 퍼포먼스 멘토 팀 답게 칼군무와 개성이 더해진 무대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남성 지원자들로만 꾸려진 김원중 팀은 감각적인 프로필 영상이 더해진 파격런웨이를 선보였다. 각자의 색을 다은 수트의상으로 통일됐지만 또 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여성 지원자들로만 꾸려진 장윤주팀은 퍼포먼스가 가미된 파격 런웨이를 선보였다. 올블랙으로 옷을 맞춰 입고 무대 위에 오른 지원자는 저마다의 카리스마로 관객을 압도했다. 특히 장윤주가 함께 무대에 올라 무대에 힘을 더했다.





김수로 멘토는 특기를 살려 뮤지컬쇼를 준비했다. '오페라의 유령', '라라랜드', '그리스'의 노래를 조합해 만든 이 무대에서는 그간 알 수 없었던 지원자의 노래 실력까지 볼 수 있었다.

이어 시상이 진행됐다. 가장 먼저 남궁경희 참가자가 WE pick상을 수상했으며, 뒤이어 김수연 참가자가 UNI&IT 상을 수상했다. 박민영은 뉴화청국제여행사상을 받았고, 박제린은 리더스코스메틱 상의 주인공이 됐다.

또한 윤준협이 더블랙스완상을, 김어진이 비온 코리아 상을 수상했다. 셀리턴 상은 김민진이, 엘로엘 상은 이유리가 받았다.





차세대 모델테이너가 가려지는 특별한 자리인 만큼 위키미키, 우주소녀가 축하무대를 꾸미기도 했다.

이어 30인의 본선 진출자는 그간 '슈퍼모델 선발대회'가 배출한 레전드 선배들과 런웨이를 선보여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시청자의 투표로 선정되는 DREAM pick상의 영예는 김민진이 가져갔다. 김민진은 2차 예선이었던 '썸머 무빙 화보'에서 부터 발군의 몸매로 두각을 드러내더니, 1차 메이크오버 미션에서 금발로 변신하며 단숨에 우승 후보로 떠오른 지원자. 이후로도 계속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투표 1위까지 차지했다.



이어 심사위원의 심사로 가려진 TOP7이 발표됐다. 김민진, 박민영, 이가흔, 이선정, 윤준협, 윤정민, 김수연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주최자상인 바디프랜드 브레인마사지 상은 김수연이 차지했다. 김수연은 서울대학교 체육교육과에서 한국무용을 전공한 재원으로, 춤 실력을 워킹, 화보, 퍼포먼스 미션 등에 활용하며 큰 인상을 남겼다.



마지막으로 영예의 대상은 19세에 190.1cm의 키를 가진 장신 모델 윤준협이 차지했다. 윤준협은 이날 김수로가 꼽은 가장 기억에 남은 지원자이기도 했다. 방송 내내 써니와 장윤주의 마음은 물론 전국 누나 팬들의 마음을 저격하며 인기몰이를 했다. 뮤직드라마 미션, K팝 퍼포먼스 미션에서 1위를 차지하며 실력도 자랑했다.

이날 윤준협은 "내가 잘났다고 받은 게 아니기 때문에 더욱 노력하고, 발전하는 에술가가 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수로 멘토님이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라고 하는데, 그 말씀처럼 늘 고민하고 노력하는 예술가가 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하 '슈퍼모델 2018 서바이벌 더 파이널' 수상자 명단

▲ 슈퍼모델 2018 WE pick 상 = 남궁경희

▲ 슈퍼모델 2018 UNI&IT 상 = 김수연

▲ 슈퍼모델 2018 뉴화청국제여행사 상 = 박민영

▲ 슈퍼모델 2018 리더스코스메틱 상 = 박제린

▲ 슈퍼모델 2018 더블랙스완 상 = 윤준협

▲ 슈퍼모델 2018 비온 코리아 상 = 김어진

▲ 슈퍼모델 2018 셀리턴 상 = 김민진

▲ 슈퍼모델 2018 엘로엘 상 = 이유리

▲ 슈퍼모델 2018 DREAM pick 상 = 김민진

▲ 슈퍼모델 2018 TOP 7 = 김민진, 박민영, 이가흔, 이선정, 윤준협, 윤정민, 김수연

▲ 슈퍼모델 2018 바디프랜드 브레인마사지 상 = 김수연

▲ 슈퍼모델 2018 대상 = 윤준협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SBS

▶ 아이돌 팬이라면... [엑스포츠뉴스 네이버TV]
▶ 연예계 핫이슈 모음 [이슈퀸]

- Copyrightsⓒ엑스포츠뉴스(http://www.xports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