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G20 계기 포용국가 비전 설명…유종의 미 거둬 감사"

입력
수정2018.12.02. 오전 7:26
기사원문
임명현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G20 정상회의 참석을 수행한 김동연 경제부총리가 퇴임을 앞두고 마지막으로 문 대통령을 수행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는 소회를 밝혔습니다.

김 부총리는 오늘(현지 1일) 현지에서 브리핑을 통해 "재임 중 마지막 출장에 대통령을 모시고 오게 돼 감사하게 여긴다"며, "마지막 임무로 G20 수행과 새해 예산안 책임을 맡았던 것에 공직자로서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김 부총리는 "이번 G20 정상회의를 통해 우리의 혁신적 포용국가 비전이 전세계적으로 통용되는 경제 패러다임임을 재확인했다"며, "기후변화와 다자무역 등 글로벌 현안에도 중견국가로서 역할을 다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주요 쟁점이었던 미중 무역갈등에 대해서는 "G20 정상 간에는 낮은 수준의 합의문 도출에 다가간 상황"이라며, "미중 정상회담에서 좋은 결과가 나오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김 부총리는 한편 내년 한국경제를 전망해 달라는 질문에 대해 "저보다는 후임자로부터 듣는 것이 적절할 것"이라고 답했고, 퇴임 후 거취에 대해서는 "현재로선 예산안을 잘 마무리하겠다는 생각뿐"이라고 말했습니다.

임명현 기자 (epismelo@mbc.co.kr)

[저작권자(c) MBC (www.im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엠빅비디오] 여기어때? 하면서 웹하드는 왜?

▶ [바로간다] 나라 땅 빌려 '주말농장에 소작까지'…처벌은?

▶ [14F] 돈 내고 감옥에 들어가는 사람들

Copyright(c) Since 1996, MBC&iMBC All rights reserved.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