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복면가왕' 정체불명 '왕밤빵'에서 대세돌 갓세븐 진영까지 '귀호강'(종합)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복면가왕'이 쟁쟁한 도전자들의 경합 끝 새 가왕 '독수리 건'의 탄생을 알렸다. 3연승을 이뤘던 '왕밤빵'의 정체는 뮤지션이자 인기 방송인인 뮤지로 밝혀져 반가운 충격을 안겼다.

2일 방송된 MBC '미스터리 음악쇼-복면가왕'에서는 가왕 '왕밤빵'에 맞서는 경연자들의 무대가 공개됐다. 이날 가왕전에서는 새 가왕에 오른 '독수리 건'과 방어전에 나섰던 '왕밤빵' 뮤지의 경연이 이어졌다. 뮤지는 방어전으로 박진영의 '너 뿐이야'를 선곡해 리드미컬한 무대를 꾸몄다. 3라운드에서 승리해 가왕전에 오른 '독수리 건'은 앞서 선곡한 노을의 '만약에 말야'로 청중단의 뜨거운 호평을 얻었다.

가왕 자리에는 '독수리 건'이 올랐다. '독수리 건'은 "가면이 안맞아서 제가 써야 하는지 잘 모르곘지만 매주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는 '독수리 건'이 되겠다.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가면을 벗은 '왕밤빵'의 정체는 뮤지션 뮤지였다. 앞서 네티즌들은 수많은 가수들을 '왕밤빵'의 정체로 추측했지만 대부분의 시청자들이 가수 김용진과 이현을 지목했기에 놀라움의 탄성이 곳곳에서 터져나왔다. '복면가왕'에 재출연해 가왕에 오른 케이스인 뮤지는 매번 자신이 아닌 다른 가수가 자신의 정체로 추측되는 것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뮤지는 "3년 전 태권브이로 나왔을 때는 황치열이 일주일 내내 (실시간 검색어로) 떠 있었다. 그래서 황치열이 내게 밥까지 샀다. 이번엔 김용진이 떠 있었다. 이번엔 김용진이 밥을 사야 하는 게 아닌가"라고 말해 웃음을 줬다.

그는 "많은 분들이 제 목소리를 듣고 칭찬해주셔서 감사했다. UV 활동을 열심히 해도 편견을 갖는 분들이 많더라"라며 '복면가왕' 출연을 통해 실력파 가수로서의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음을 고마워했다. 이어 "액자 속 사진속의 그 왕밤빵은 뮤지였다"며 밝게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그에 앞서 2라운드 첫 번째 무대는 '단청'인 뮤지컬 배우 이소정과 '할리우드 토끼' 갓세븐 진영의 경연으로 꾸며졌다. 이소정은 김추자의 '님은 먼 곳에'를 세련된 분위기로 편곡해 완성도 높은 무대를 꾸몄다. 진영은 김현철의 '연애'를 선곡해 연예인 평가단 김현철의 뿌듯함을 자아내며 부드러운 음색을 자랑했다.

먼저 가면을 벗은 진영은 "최근 월드투어를 끝내고 기쁜 마음으로 오게 됐다. 방송에서 노래를 처음부터 끝까지 하는 게 처음이라 겁나는 상태로 출연했다"며 "지난주 칭찬을 많이 해주셔서 자존감이 올라가고 힘을 얻었다"고 말했다.

평가단 김현철의 곡을 선곡한 이유에 대해선 "제가 많이 좋아하는 노래고 어머니가 좋아하시는 노래였다"며 "어머니 때문에 많이 듣고 부르다보니 자연스럽게 떠올랐던 것도 사실"이라고 답했다. 어머니가 김현철의 팬이었는지 묻는 질문에는 "맞다"고 말하며 밝게 웃었다. 무대를 내려온 진영은 "처음엔 JYP의 (박)진영 형에게 들어온 섭외 아니냐 물었다. 신기하고 재밌었다"고 출연 소감을 말했다.

2라운드 두 번째 무대에서는 '슈베르트'로 나선 보이스퍼의 정대광, '독수리 건'의 대결이 이어졌다. 정대광은 김준수의 '사랑은 눈꽃처럼'을, '독수리 건'은 박효신의 '해줄 수 없는 일'을 선곡했다. 두 출연자 모두 깊은 감성의 무대를 꾸몄지만 승리는 '독수리 건'에게 돌아갔다.

정대광은 가왕이 된다면 멤버들에게 선물하고 싶었던 것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슈퍼스타K'에 북인천나인틴으로 출전했던 참가자이기도 했다. 그는 "학생인 상태에서 남산타워에 갔는데 자물쇠도 너무 비싸더라. 그래서 구경만했다"며 "가왕이 되고 시간이 되면 가서 자물쇠를 취향에 따라 달려고 했었다. 아쉽다"고 말했다.

무대를 내려온 정대광은 "복면을 썼을 때 굉장히 궁금해하셨는데 앞으로는 복면을 벗었을 때도 보이스퍼를 궁금해해주셨으면 좋겠다"며 "친구같은 그룹으로 다가가고 싶다"고 알렸다.

2라운드에서 승리한 두 참가자 '단청' 이소정과 '독수리 건'은 3라운드에서 맞붙었다. 이소정은 박정현의 '하비샴의 왈츠'를, '독수리 건'은 노을의 '만약에 말야'를 선곡해 강렬한 무대를 선보였다. 승자는 '독수리 건'이었다.

'단청' 이소정은 가면을 벗고 정체를 공개한 뒤 패널 중 김호영에게 특별한 고마움을 표했다. 그는 "김호영과 작품을 하다 내가 아픈 적 있는데 어느 병원에 가고 어느 주사를 맞아야 하는지 다 알아서 해줬다"며 "기분을 '업' 시켜 주겠다고 춤도 춰줬다"고 말해 웃음을 줬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복면가왕' 정체불명 '왕밤빵'에서 대세돌 갓세븐 진영까지 '귀호강'(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